채사장의 지대넓얕 4 : 보이지 않는 손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생각을 넓혀 주는 어린이 교양 도서
채사장.마케마케 지음, 정용환 그림 / 돌핀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한 책은 얼마전에 읽었던 300만부 이상 판매된 인문학 베스트셀러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어린이들을 위해 만화와 함께 좀 더 쉽게 풀어 아동 교양서로 재탄생한 '채사장의 지대넓얕' 시리즈 1~3권의 다음 이야기인 4권 '보이지 않는 손'이다.



국내 최초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스토리 만화!


어린이 인문학 학습만화 1위.



어린이 인문학 스토리 만화, 어린이 인문학 학습만화인 '채사장의 지대넓얕'.



'채사장의 지대넓얕 1-3권'은 '1권 권력의 탄생, 2권 자본이라는 신, 3권 폭력의 시대'로 원시시대부터 냉전 시대까지 인류의 '역사'를 주제로 담았다면 4권에서 부터는 '경제'에 대해 다룬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


채사장의 지대넓얕.



처음엔 역사, 두번째엔 경제를 다루기 시작하는 것을 보니 기존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다루었던 역사, 경제, 정치, 사회, 윤리 등의 다양한 분야를 차례차례 다루지 않을까 싶다.



이번책 '채사장의 지대넓얕' 4권에서는 경제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경제란 무엇인지에서 시작해서, 세금과 복지, 여러 경제체제 그리고 자유시장과 시장의 실패(보이지 않는 손)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만화와 이야기가 섞여서 재미있게 쉽게 읽을 수 있는 '채사장의 지대넓얕'.


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 역사도 경제도 어른들도 보면서 재미있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각각의 이야기 후에는 '채사장의 핵심노트'와 '마스터의 보고서'를 통해서 각각의 이야기에서 가장 중요하고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해주고, 각장의 마지막에는 Break Time을 넣어둬 다음장으로 넘어가기 전 가볍게 읽었던 내용과 관련해서 게임을 해볼 수 있게 준비 되어 있다.



책의 마지막에는 '최종 정리'로 이야기를 통해 알게 된 것을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 난 후에,


[생각을 넓혀 주는 어린이 교양 도서] 답게 생각하고 토론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었다.



각 책에는 부록이 들어 있는데, 이번 4권에는 '도전 카페 경영! 게임'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책에서 읽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게임을 즐기며 다시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해준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은 '채사장의 지대넓얕' 4권 보이지 않는 손.


선사시대부터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함께해온 알파가 실패한 경제문제를 다음권에는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서평, #채사장의지대넓얕, #채사장, #돌핀북, #초등필독서, #초등학생추천도서,


#신간소개, #어린이필독서, #초등경제서, #어린이경제도서, #어린이책추천,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