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 ㅣ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6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유앤북 / 2022년 7월
평점 :

이번에 초등 2학년인 막내와 같이 하기 위해 고른 책은 유앤북에서 출간한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6번째 이야기인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이다.
막내가 좋아하는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시리즈> 처럼 그림체가 귀여운 스타일의 책이라 도착하자마자 재미있게 한 책이다.
귀여운 빵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런 귀여운 빵 캐릭터들과 함께 동물, 음식, 식물, 문화, 도시, 과학, 사회,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와 함께 200개의 초성퀴즈를 풀어보며 다양한 어휘와 상식들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책은 퀴즈를 좋아하는 흰 우유 묘한이가 전학오면서 빵친구들이랑 퀴즈게임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퀴즈를 너무 좋아하는 묘한이.
그런데 묘한이는 퀴즈를 푸는 것보다 퀴즈를 내는 것을 더 좋아하는 친구다.
묘한이와 함께 다양한 퀴즈를 경쟁하며 풀어가다가 사이좋게 마무리하며 이야기는 마무리 한다.
다양한 상식 퀴즈들이 재미있게 여러 이야기와 함께 녹아가며 이어져서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었던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

막내가 재미있게 풀고 있었는데, 둘째가 맞춤법이 틀렸네 글씨를 잘못썼네 하면서 막내가 풀어놓은 퀴즈 위에 다시 풀기도 하고 막내가 아직 풀지 않은 문제들도 먼저 풀기도 하면서 서로 경쟁하듯이 풀어나간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
둘째도 셋째도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를 재미있게 풀서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도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시리즈>처럼 시리즈를 하나씩 모아봐야 겠다.

#서평, #책과콩나무, #유앤북, #바로알고바로쓰는, #빵빵한어린이초성퀴즈, #우리아이빵빵시리즈, #초성퀴즈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