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필수 자신 있게 따라 쓰기
좋은친구 편집부 지음, 황명석 그림 / 좋은친구출판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막내아이를 위해 선택한 책은 이제 글쓰기를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고 있는 아이를 위한 초등 학생 바른 글씨체 만들기 책 '초등 필수 자신 있게 따라 쓰기'이다.

하루 15분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 좋은 글씨체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글을 읽고 쓰는 것은 나름 열심히 하고 있지만, 펜을 쥐는 손부터 글씨체까지...

아직 교정해야 할 것들이 잔뜩인 막내.

물론 아직 1학년이니 크면서 차츰 고쳐가겠지만 그래도 시작부터 조금 더 바른 자세와 글씨체를 사용하면 크면서 글씨를 쓰는데 좀 더 자신감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어서 시켜보고자 생각하고 선택하게 되었다.

이 기회에 꼬부랑 글씨에서 좀 더 알아보기 편한 글씨체로 발전하기를 바라며...


책은 우선 글씨 쓰기에 대한 기초(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 및 글씨를 쓸 때 바르게 앉는 자세)를 알려주는 것부터 시작해서, 낱말을 따라 써보고, 문장을 따라 써보고, 그리고 난 후 조금 더 긴 문장인 동시 및 이솝우화를 쓰는 연습을 반복하며 글씨 교정을 진행한다.

아직은 기초를 지키는 것은 어려운지 나름 글씨만 따라쓰려 애쓰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페이지는 술술 넘어가고 있지만 글씨체가 좋아지고 있는것 같지는 않다.

그래서 마구 날려쓰며 넘어간 페이지를 다시 앞으로 돌아와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해보도록 반복 연습을 시키려고 하고 있는데 본인은 본인이 쓴 글씨가 나름 잘쓴거라고 이미 한번 쓴건 안쓰려고 한다.


그래도 글씨체 교정을 위한 글쓰기 연습이니 한꺼번에 다 끝내려 하지 말고, 한글자씩 한글자씩 정성들여서 또박또박 쓰라고 하고는 있는데, 얼마나 잘 쓰고 있는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다.

그래도 하나씩 차근 차근 연습해 나가며 겹쳐쓰기, 따라쓰기 등을 반복해 나가다보면 글씨체가 지금보다는 조금이나마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며 지켜보는 중이다.

하루에 한페이지 또는 두페이지씩만이라도 연습을 반복해서 이 책이 끝날때 쯤에는 글씨체가 지금 보다는 보기좋은 글씨체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서평, #책과콩나무, #책콩, #초등필수자신있게따라쓰기, #악필교정, #초등따라쓰기, #초등글씨연습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