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의 돈은 잠들지 않는다 - 경제 방송 아나운서의 부캐(부지런한 캐시카우) 만들기 프로젝트
여도은 지음 / 넥서스BIZ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함께한책은 열정이 많아 열정 만수르라 불린다는 여도은 아나운서가 출판한 'N잡러의 돈은 잠들지 않는다'라는 책이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얼마나 다양한 일을 하고 있길래 N잡러라고까지 이야기를 하는지...



돈을 많이 버는 것도, 돈주머니를 많이 만드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일에 도전해서 성공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서 읽어보고 싶어졌던 책이다.



책표지를 넘기면 여도은 아나운서의 사인과 한마디가 눈에 들어온다.



'여유 넘치는 삶을 소망하며...'



이것저것 많은 것을 하는 N잡러가 되고서 여유 넘치는 삶이 가능한건가 했지만, 아마 이 여유 넘치는 삶의 의미는 아무래도 금전적인 여유를 의미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책장을 넘기고 여도은 아나운서의 서문을 읽는데 가장 인상깊었던 글이 보였다.



'이 책을 보는 순간 하고 싶은 일이 머릿속에 떠올랐다면, 생각에 그치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보는 것이 책을 통해서 겪는 간접체험보다 훨씬 깊고 넓은 시야를 갖게 될 수 있다.'는 글.


책에 있는 것을 그대로 옮기진 않았지만, 기억에 뚜렷하게 남아있는 글이다보니 거의 이런 글이었을 것이다.



정말 요즘 많이 느끼고 생각하고 있는 그런 부분이다.



무언가 하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하고 살았었는데, 막상 그 무언가를 시작하고자 하는 용기가 없었기도 하지만, 그 무언가를 해보는 실천력이 부족했었기에 나름 적지 않은 시간동안 하고 싶지 않았던 일을 하고 살아왔는데, 지금은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해보며, 가족과 함께 보다 즐겁고 보다 행복한 시간을 만들며 같이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나씩 찾아가고 있다보니 뭔지 모르게 더 즐겁고 더 행복하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요즘이다.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



다양한 것들을 어떻게하면 좀 더 잘 컨트롤 할 수 있을지, 여도은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N잡러가 되기 위한 방법을 하나씩 살펴봤다.



책은 5개의 파트로 나뉜다.


첫번째는 여러가지 직업을 가지는 것에 대해서...


두번째는 유튜버라는 직업에 대해서...


세번째는 온라인 사업에 대해서...


네번째는 강사와 작가가 되는 것에 대해서...


마지막 다섯번째는 소비와 재테크에 대해서...



공허와 결핍에서 찾게 되었다는 N잡러...


누군가에게는 한가지에 집중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생각될 수도 있는 N잡러, 누군가에게는 다재다능한 사람으로 생각될 수도 있는 N잡러.



나는 어떤가 한번 생각해 보았다.


공허와 결핍??? 나는 과연 이런 느낌이 있어서 다양한 다른 것들이 하고 싶었을까???


과연 내가 원했던 것이 무었이었고, 난 어떤것 때문에 현재에 만족하지 못했었을까??? 하고 생각하다보니, 나는 다른것보다 여러가지 일에 관심이 많았고, 하고 싶은 것들이 아주 많았다는 것이 생각났다.



어렸을때부터 이것저것 해보고 싶고 잘하고 싶어서 새로운 운동 새로운 게임 새로운 공부에 계속해서 도전해봤고, 그러다보니 잡기에 능하고 이것저것에 관심이 많은 현재에 도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러다보니 나는 이것저것 해보고 싶고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제한된 상황에서 제한된 결정만 하고 있는 내 모습이 지속적으로 스트레스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내가 잘하는 것'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것'.


예전에도 한번 고민해 봤던 내용이지만, 오랜만에 다시 한번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사람마다 관심도 다르고, 잘하는 것도 다르고 하니 내가 진짜 잘하고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무언가를 시작하고 무언가를 배우고자 할 때, 내가 좋아하는 방향으로 더 즐거운 삶을 향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다양한 내가 좋아하고, 내가 즐거운 일들을 통해서 다양한 캐시카우를 만들어 둘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일이 어디 있을까.



거기에 재테크와 소비습관 관리까지 할 수 있다면 정말 멋진 N잡러의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이제 시작한 N잡러의 삶.



아직은 미미한 시작이지만, 한발 한발 차근 차근 내일을 향해 똑바로 걸어나가봐야 겠다.



#자기계발, #N잡러의돈은잠들지않는다, #여도은, #넥서스BIZ, #서평, #리뷰어스클럽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