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2 (스프링) - 동물, 로봇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2
이지숙 구성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한 책은 스쿨존에서 나온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그 두번째 권 (동물, 로봇)편이다.


'만들기 실력 1도 없어도 괜찮아'라는 문구에 1학년인 막내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해본 책.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이 탈것, 큐브


2권이 동물, 로봇


3권이 탈것-하늘, 물, 공룡, 집



한권만 골라서 해보려고 해서 어떤걸 고를까 고민했는데, 막내는 탈것이나 공룡같은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막내가 좋아하는 동물이 있는 2권이 괜찮을 것 같아서 2권으로 선택했다.




2권의 차례를 보면, 다양한 동물과 로봇으로 구성되어 있는걸 볼 수 있다.


단순하게 소, 돼지, 다람쥐, 토끼... 이런게 아니라


우유를 품은 소, 핑크 돼지, 개구진 다람쥐, 장난꾸러기 원숭이 같이 재미있는 표현과 함께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 막내가 먼저 고른건 핑크 돼지와 반짝반짝 유니콘.


큰아이도 보더니만 자기도 만든다고 개구진 다람쥐랑 장난꾸러기 원숭이 등을 뜯어간다.


둘째도 하나 뜯고, 막내도 더 하겠다고 이것저것 만들어본다.



조금 쉬운것들은 애들이 잘라서 풀로 붙여서 쉽게 쉽게 만들 수 있는데,


약간이라도 복잡한 것들은 큰아이는 할 수 있었지만 막내는 도움이 필요했다.


아직은 가위질이 능숙하지 않다보니...



그래도 엄마와 누나와 함께 열심히 만들어본 입체 종이접기.




완성된 친구들을 피아노 위에 하나 둘 모아두니 훌륭한 장식이 된다.


재밌게 몇개를 만들어본 막내는 맘에드는 입체 종이접기를 만들어 학교 선생님께도 드린다고 열심이다.



자르는데 조금의 세심함이 필요하지만, 자르고 나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고 만든 후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권이 탈것, 큐브


2권이 동물, 로봇


3권이 탈것-하늘, 물, 공룡, 집


아이들이 좋아하는게 어떤건지만 확인해서 골라주면 아이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재미있는 입체 종이접기를 하고나면, 아이에게 추가로 기쁨을 줄 수 있는 재미난 상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상장에 이름쓰고 날짜 적으며 또 한번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코로나로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자르고 접고 붙이고 만들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는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된거 같다.



#서평, #집안놀이, #입체종이접기, #종이접기놀이, #뚝딱뚝딱입체종이접기, #코로나집안놀이, #아이손놀이, #스쿨존, #이지숙, #간편종이접기, #쉬운종이접기놀이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