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암산수학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한책은 미디어숲에서 출간한 개러스 무어의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가 되는 브레인 스쿨 - 암산수학편'이다.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가 되는 브레인 스쿨'은 총 6편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암산수학편, 두뇌게임편, 두뇌퍼즐편, 논리퍼즐편, 여행퍼즐편, 과학퍼즐편.



이 6편 중 한권인 '암산수학편'



아이들이 몸을 쓰고 땀흘리며 신나게 노는 것도 건강하게 자라는 거니 좋지만, 기왕이면 머리도 쓰고 놀았으면 하는 바람에 아이들이 생각하며 놀 수 있는 여러 보드게임들도 사주고 같이 놀기도 하고 있지만, 기왕이면 아이들이 읽는 책들도 퀴즈나 퍼즐, 스도쿠 등의 책들처럼 머리쓰는 책들도 한번씩 할 수 있도록 이런 책들을 한번씩 사주려고 하는 편인데 가끔 사주는 책들이 조금 어렵거나 하면 아이들이 이내 포기해 버리곤 해서 아쉬워한 적도 많이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은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이라는 부제처럼 어린 아이를 위한 두뇌놀이책이라 아이들이 쉽게 재미있게 간단히 해나갈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암산수학편'에서 다루는 것은 '연산게임, 시간계산, 규칙찾기, 도형찾기'로 메모하지 않고 암산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퍼즐게임이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구성은 정말 간단하다.


우선 퍼즐 문제는 총 101개.


각 문제마다 문제를 푸는데 얼마나 걸렸는지 적는 곳이 있어서, 아이들이 처음 풀었을 때와 다시 한번 풀어봤을 때, 얼마나 더 빨라졌는지 확인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아이들이 각 문제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설명이 필요한 문제에는 해당 문제에 대한 예시나 설명을 통해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서 풀어가야 할 지도 알려준다.



정말 하루에 몇개씩만 꾸준히 한다면, 놀면서 두뇌를 깨우고, 발달시키는 재미있는 놀이북이다.



마침 최근에 사줬던 이런류의 문제해결책이 조금 어려운 책이었어서, 아이들이 처음에는 안하려고 하더니만,


막상 첫장을 넘기고서는 수학을 안좋아하는 큰아이는 너무 쉽다고 하면서 풀고, 이제 8살이 되는 막내녀석도 재미있다고 이 책은 자기꺼라고 하면서 열심히 풀어나간다.



위에 두개도 막내녀석이 풀어놓은 페이지들...



아무래도 멘사문제들도 그렇고 추리나 퀴즈 같은 것들을 여러번 해본 초등학교 고학년인 큰아이와 둘째아이한테는 조금은 쉬운 것도 같으면서도, 암산을 통한 문제해결을 통해 두뇌회전 연습을 할 수 있어서 큰아이와 둘째아이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책인 것 같다.



아이들의 성취감 향상을 위해,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책 끝까지 같이 마무리 해봐야겠다.



이 책을 끝내고 나면 다시 조금 어려웠던 책들도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책에서 추천하는 뇌가 쑥! 쑥! 자라나는 건강한 두뇌 만들기는


1.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하면 생각이 맑아져요.


2. 밤에 충분히 자기 : 뇌도 쉬는 시간이 필요해요.


3. 아침 꼭 챙겨 먹기 : 낮에 활동하기 위해 아침 식사는 필수!


4. 물마시기 : 몸에 물이 없으면 뇌가 힘들어해요.




우리 아이 지능 향상을 위한 두뇌 트레이닝.


재미있는 두뇌퍼즐들과 함께 코로나로 집에서 쉬고만 있는 아이들의 잠자는 두뇌를 깨워줘야겠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