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도쿠 천재가 되다! 1 ㅣ 초등 두뇌 개발 학습 만화 1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1월
평점 :

이번에 고른 책은 '올드스테어즈'에서 출간한 '스도쿠 천재가 되다! 1권'이다.
'올드스테어즈'의 천재가 되다 시리즈는 이미 아이들이랑 '글쓰기 천재가 되다!'와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를 재미있게 해봤던터라, 고민없이 선택한 책이다.
역시나 도착하자마자 큰애가 우선 책을 갖고 놓지를 않는다.
이 스타일의 이야기와 그림체가 아이들한테는 꽤 마음에 드는 것 같다.
스도쿠도 이미 큰애랑 여러번 다양한 스도쿠책으로 집에서도 여행가서도 캠핑가서도 수차례 같이 해본터라 스도쿠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거나 하는일 없이 일사천리로 읽는다.
첫째가 이렇게 재밌게 보니 둘째도 덩달아 재밌게 보고 스도쿠 풀어보려고 하는데...
누나의 책에다 낙서하지 말라는 엄명... ㅋㅋ
책에 있는 스도쿠는 다 누나가 할꺼고 나중에 안하는거 시켜준단다. 과연...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스도쿠를 배워나가는 스도쿠 연습 14개와, 이야기가 다 끝난 후에 나오는 스도쿠 실전 120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야기는 심심한 대한이와 동생이 재미있는 일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라자 갑자기 나타난 상자에 갖혀있던 소망요괴인 수덕후를 만나 스도쿠를 알게되고, 스도쿠 문제를 풀어서 수덕후를 구해주고 난 후 소망요괴인 수덕후에게 소원을 빌면 소원에 맞는 스도쿠가 나와서 그 스도쿠를 단계별로 풀어가며 벌어지는 재미있으면서 황당한 소원여행을 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야기와 함께 스도쿠 연습 14개를 하며 스도쿠를 익히고 난 후, 이야기 뒤에 '실전 소원 스도쿠'로 아이들이 이야기처럼 소원을 적고 스도쿠를 풀면서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공간으로 구성해 두었는데, 난이도별로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총 120개의 실전문제가 있어서 못하는 아이도 잘하는 아이도 재미있게 스도쿠를 하며 놀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다가 이야기가 완결되지 않고 끝나서 벌써부터 2권 언제나오냐고 난리다.
1권에서는 3x3부터 6x6까지의 초급 중급 단계의 스도쿠를 배우고 소원을 이뤘으니, 2권에서는 중급 고급 단계의 스도쿠를 풀며 소원여행을 이어가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본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