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 전부터 하고 있는 블로그...


처음엔 단순히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글 중에 내가 기억하고 싶은것들 그냥 담아놓는 공간으로 만들었던 것 같은데... 그러던 블로그가 어느날 부터인가 내 삶의 기록남기기를 하기 시작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블로그를 활용해서 서평도 쓰고 후기도 쓰고 이것저것 하기는 했는데...



정작 블로그를 하면서 돈을 번다는 생각은 못했던 것 같다.


아니 했어도 어떻게 하는지 몰랐었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러던 중 최근에 유튜브나 다른 SNS들이 유명해지고 돈을 버는 것을 보면서 나도 이제 블로그 말고 다른것도 시작해봐야 하나 하고 고민하던 중 만나게된 책 '블로그 부업'



하루 30분 투자해서 월 100만원을 더 벌 수 있다니...


어떤내용인지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나 아직 블로그를 하지 않는 사람조차도 흥미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제목이다.



이 책은 아주 친절하게 블로그로 투잡/부업을 해야하는 이유부터, 블로그를 시작하는 법,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할지,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그리고 포스팅은 어떻게 써야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까지 블로그에 대한 A to Z를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온라인 마케팅 경력 13년차라는 저자는 책 제목부터 내용까지 어떻게 해야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정말 잘 알고 있는 사람인 것 같다.



우선 콘텐츠가 돈이 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고,


지금 다양한 SNS가 범람하는 이 시대에 왜 블로그를 추천하는지 설명해주고,


블로그를 하면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얘기해준다.


거기에 조심해야 할 온라인 투잡/부업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는데, 이부분이 바로 블로그 운영하다보면 유혹으로 가장 많이 다가왔던 부분이라서 좀 더 유심하게 읽어보았다.



그 뒤로는 블로그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블로그를 직접 만들어서 운영해 보는 방법, 키워드 공략법,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툴과 블로그 마케팅 방법까지...



자세하면서도 다양한내용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이미 블로그는 운영하고 있지만, 한번 읽고서는 뭐부터 해야할지 아직은 잘 모르겠어서, 옆에 두고서 참고해가며 블로그 운영을 한참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왠지 여태까지 내가 운영하던 방식과는 많이 다르다보니 아직은 거부감이 조금 있는것이 사실이다.



특히나 돈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너무 쉽게 씌여있는것 같아서 과연 내가 따라서 할 수 있을지도 아직 잘 모르겠다.



처음엔 다른사람들의 좋은 정보들을 담기위해 시작했고, 그 후에는 나의 일상을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일들을 담기 시작했던 블로그...



물론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고, 그것으로 인해서 수익도 생기면 좋겠지만, 너무 억지스럽게 돈만을 위해 뭔가를 하는 것은 아직은 좀 내키지 않는다.



책에서는 좋은... 양질의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주고 있으니, 책을 참고해가며 좀 더 좋은... 양질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봐야 겠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