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갯벌의 다정한 친구가 되기로 했다 - 35년 동안 갯벌에서 만난 생물과 사람들 최고의 선생님 2
김준 지음, 맹하나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갯벌의 다정한 친구가 되기로 했다

'한국의 갯벌'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등재 추진단 김준 교수님의 35년 연구를 담은 책

사실 갯벌을 잘 모른다.
서해의 갯벌에 가서 조개를 몇 번 캐 본게 다이기 때문에 아는 지식이 참 적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갯벌에 대한 내용이 나와서 부분적으로만 아는 것이 다였는데
이 지식 동화책은 확실히 전문가가 쓴 거라 남다르다.

실제 갯벌의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있다보니 더 많이 와닿는다. 특히, 가까운 갯벌을 다녀온 사람들은 더 관심이 갈 듯 하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다양한 생태계와 그곳에 사는 생물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어린이들이 읽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서 관심을 갖다보면 더 깊게 빠지게 될 듯 하다.
단순히 체험만으로 갔던 갯벌이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도 책을 통해 배우게 된다.

특히, 워크북도 굉장히 단계별로 꼼꼼히 되어있는데 마지막으로 실천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개인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출판사 이벤트에 신청해서 받았는데 깔끔하게 핵심내용을 잘 담았다)

이 갯벌을 보존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그 생물들과 공존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면 좋을지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게 제안해주는 지식 동화책이다.

#나는갯벌의다정한친구가되기로했다
#김준글 #맹하나그림
#갯벌에서만난생물과사람들
#위즈덤하우스
#독서활동지
#갯벌
#생태동화
#최고의선생님
#한국의갯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