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어먹을 감정 날려버리기
마이클 베넷.사라 베넷 지음, 박지혜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빌어먹을 감정 날려버리기 / 온갖 짜증나는 문제에서 멋어나 되는 일에만 집중하는 기술! FUCK FEELINGS!! 속시원한 심리 처방을 통해 자신의 감정속에 갇혀 헤맷던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마이클 베넷


하버드 의과대학 박사 출신 정신과 의사이다.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많은 환자를 만나면서 오랜 상담 경험을 딸과 함께 사이트를 개설하여 소통했다. 수백 개의 심리 처방 포스팅을 통해 사람들의 부정적 생각을 올바르게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잇도록 돕기 위해 <빌어먹을 감정 날려버리기>를 출간했다. 책이 출간된 직후 뉴욕타임스 44주 연속 베스트셀러,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로 사랑을 받았다.


참.. 친철한책


참.. 친절한 책이다. 자기계발서라 그런지 목차부터 보면 읽고 싶은 부분이 딱! 눈에 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에는 주황색 밑줄을 또 그어줬다! 또 '빠른처방'에는 핵심 정리를 해주면서 마무리하는 기분이었다.


인생문제, 효율적 관리하는 방법


바쁜 일사에서 받게 되는 수많은 힘든 일들을 어떻게 하나하나 정성을 쏟아가면서 해결할 수 있을까. 문제는 문제로 덥게 되고, 내 힘으로 바꿀 수 없는 문제들은 쌓여만 간다. 이러한 통제불가능한 인생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유머를 잃지 않고, 현실에 맞춰 희망 사항을 조정하고, 감정을 관리하고, 스스로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행동한다면 인생사. 당해내지 못할 일은 없다.



두려움과 함께 살아가기


불안은 우울증의 친구이다. 하나가 다른 하나의 원인이거나 기폭제가 되기도 하고 같은 사람에게 동시에 나타나기도 한다.


계속되는 공보와 불안을 없애기 위해 노력해도 소용이 없었다면, 감내해야만 하는 인새생과제가 내게 주어진 것 뿐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누구나 고통스러운 과거, 두려운 미래, 불안함은 가지고 있다.


불안 발작을 잠재워줄 현실적인 주문이 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인생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이다" 인터넷에 따르면 불안 장애는 죽을 병은 아니라고.. "숨 쉬기를 잊지 말자.", "나는 불안해도 중심을 지키고 오늘 하루를 견딜 수 있다,", "나는 바람에 달리는 나뭇잎이다." 나는 내 마음의 소리에만 집중해서 자유롭게 날아오를 수 있다.


​상담치료를 통해 불안과 공포, 삶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과정, 여정이라고 한다면, <빌어먹을 감정 날려버리기>는 그 과정에 꼭 한번쯤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치료를 받든, 받지 않든, 어떤 계획을 하고 어떤 결정을 내리든, 세상은 공평하지 않다. 감정은 어리석은 것이고, 인생은 고달프다는 것을 작가는 꼭 기억하라고 한다. 참.. 공감되는 부분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원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노력의 수용이 없듯, 감정은 참 어리석은 놈이기에 내가 잘 다스릴 수 있도록 컨트롤 해야한다. 노력을 해도 소용이 없다면, 노력을 하고 있다고 스스로 충분히 자부심을 가져본다면, 더 의미있는 노력이고, 그럭저럭 충분히 잘 하고 있다는 의미이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