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버릇처럼, 열두달 여행 - 여행마니아 수 언니가 추천하는 국내 감성여행지 84
홍수진 지음 / 푸른향기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열두달 국내의 감성 터지는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이다. 여행에세이 인줄 알았는데 목적이 뚜렷한 홍보같은...여행지 추천 책이다. 국내여행지 84곳을 선보이고 있는데 목차를 보니 정말 감성감성 터지는 곳이 많았다. 국내여행이다 보니 대부분 가본 여행지다.
대학 때 부터 학과 특성상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녔었는데 <버릇처럼, 열두달 여행>에서 오랜만에 보는 여행지가 많아서 반가웠음. 그리고 여행가이드 알바도 해봐서 그런지 전국 곳곳 다양하게 다녀봤는데 이 책에서 또 새로운 갬성갬성 여행지를 발견해서 읽는 내내 기분이 좋았음!!!
쉴틈없이 일하는 10년차 편집디자이너 홍수진 작가는 주말이면 조금이라도 편하기로, 소소한 행복감을 찾기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목차구성이 지역별로 나누어져 있지 않다. 1월에는 겨울햇살 가득한 서울 창경궁 대온실, 눈꽃 여행 낙산사, 등등 매월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를 선별했다.
내가 가보고 싶은 곳이나, 내가 여행해본 지역 중에 정말 좋았고 추천해보고 싶은 여행지를 골라봤다.
강원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여기는 처음 들어봤다. 강원도 춘천은 여러번 가봤었는데 처음 들어보는 장소는 더 눈길이 가는 것 같다.
발길 닿는 대로 걷다가 땅을 내려다보면, 나무 그림자들이 바람에 맞추어 춤을 추고 있다고 한다. ㅋㅋ 데이트로 가기 좋고 부모님 모시고 가기 딱! 좋은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이다.
미리 만나는 봄, 전남 여수 금오도
여수!!! 여수는 언제나 좋음!! 빨간 꽃망울이 드문드문 맺혀있는 계절이 되면 여수는 꼭가야함! 밤바다와 꽃망울까지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게다가 맛집이 많음!!!! 바다를 정말 좋아하는 나. 내게 바다는 시원하고 탁트인 시야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놀기에도 좋음! 여기에 숲이 만들어낸 길을 따라 가다 햇살 눈부신 바다를 만날 수 있어서 더 없이 좋다.
여행마니아 수 언니가 추천하는 국내 감성여행지 84우아하고 아름다운 연꽃들의 잔치, 충남 부여 궁남지
사진 보고 깜짝 놀랬음!!!! 밀림. 정글. 연꽃들 천지다!! 완전!!! 연꽃 길이 만들어낸 엄청 큰 연못위에 카약이다! 이거다!! 싶었다. 충남 부여 궁남지를 보고 당장 남자친구한테 사진찍어서 보여줬음. 여기야!!! 여기 가야해!! ㅋㅋ 카약은 속초나 바닷가 해수욕장에 가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걸 봤었다. 근데 연꽃 천지인 연못 위에 카약이라고??? ㅋㅋㅋ 엄청 색다른 여행이 될 것 같다. 7월 추천 여행지인 만큼 이번 달 안에 꼭 가보고 싶다.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고 조금은 느슨하고 욕심을 버린 여행에세이 느낌이다. <버릇처럼, 열두달 여행>에는 여행지+추천 카페+추천펜션 및 게스트 하우스+꿀팁이 많았음. 목적이 뚜렷한 여행책인데 감성이 느껴지는 책이다. 평일 일 정말 열심히 하고 집으로 돌아가 씻고 침대에 딩굴딩굴 거리며 가고 싶은 지역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한 책. <버릇처럼, 열두달 여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