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망고 아일랜드
이진화 지음 / 푸른향기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모델이자 사진작가 이진화의 동남아 여덟개 도시를 담은 여행사진집이다. 이제 봄이 시작되고 곳곳에 꽃들이 활짝 피어나는 시기이다. 그만큼 커플은 커플대로, 가족은 가족끼리 나들이 가서 봄사진 촬영을 많이 하는 시즌이다. 그럴 때 마다 사진은 대체 어떻게 찍어야 예쁘게 나오지? 내가 찍은 사진은 왜.. 예쁘지가 않지? 물론... 본판이 예뻐야...하긴 하다만..! 전체적인 컬러를 맞추면서 사람이 있는 풍경을 어떻게 담아야 하는지 여행사진을 통해 감을 익힐 수 있다!

 

이진화는 대학생 때 알바로 시작한 사진일을 웨딩사진을 시작하고 스위스, 체코, 끄라비 등 해외 웨딩을 시도했다! 이진화 여행사진집 <로맨틱 망고 아일랜드>에 담긴 보라카이, 홍콩, 마카오, 방콕, 끄라비, 다낭, 호이안, 발리 여행사진이 담겨있다. 행복해지는 사진을 찍고 싶어 이곳저곳 여행하며 담은 사진집은 그녀의 완벽한 포트폴리오가 된 것 같다.

 

 

특히 자연에서 자연광...햇빛을 받으면서 사진찍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몰랐다. 어떻게 하면 완전 그림자처럼 어둡게 나오고, 어떻게 찍으면 햇빛에 얼굴이 찡그러진다. <로맨틱 망고 아일랜드>에서 풍경을 완성하는 사람의 모습을 어떻게 찍는지, 빛이 어느 위치에 있으면 사람이 예뻐보이는지 알 수 있었다.

 

풍경뿐만 아니라 예쁜 바다, 예쁜 음식, 야경을 담은 사진도 많았다. 행복해지는 사진을 찍고 싶었다는 저자 이진화의 따뜻하고 느낌있는 사진 구경하는데 시간가는 줄 모름. ㅋㅋ

 

나에게 있어 사진 찍는 일은 숨 쉬는 일과도 같아

 

한시도 카메라에서 손을 뗄 수가 없으니

 

바닷바람이 머리카락을 헝클어트리고

 

더운 몸을 식혀주는 석양 무렵

 

노을을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동남아 여행을 앞둔 분이라면 매일매일 보고 또 보고 눈에 익혀서 실전에 꼭!! 활용해보길!! 나도 여행...을 대비해 <로맨틱 망고 아일랜드> 시시때때로 보고 익혀야겠음. 훌쩍떠난 여행지에서 마음 내키는 대로 자유를 만끽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