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자도 괜찮습니다 - 20년 경력 수면 전문의가 깨우친 인생 최고의 수면법
쓰보다 사토루 지음, 전지혜 옮김 / 길벗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수면 전문의가 깨우친 인생 최고의 수면법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

 

진심 나만큼 잠 잘 못자는 사람...나와보라!!! 매일 늦게 잠드는 원인은 항상 불안과 걱정, 딩굴거리는 유일한 내시간 이라는 생각에 나도 어쩜...불면증이다. 그래서 불면증 극복을 위한 정말 많은 방법을 검색해보고 실천하고 있다. 그러던 중 발견하게된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는 쓰보다 사토루의 인생 최고 수면법이 모두모두 담여있다. 이렇게 완벽하고 디테일한 수면부족&수면장애를 극복할 책이다. 사실 나도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정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내가 알고 있는 상식을 뛰어넘은 무언가가 나타날 것인지 기대를 하면서 읽었다. 일단 결론을 말하자면 굉장히 효과적인 책이었다.

 

인간은 어떻게 하면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을까?

 

수면시간은 줄일 수 있을까?

 

수면 시간을 줄여도 예전보다 더 쾌적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까?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가 수많은 이들의 수면코칭을 하면서 터득한 실전 노하우가 단계별로 소개하기 대문에 읽기 편한 구성이다. 또한 중간중간 핵심은 핵심 답게 꾸며져 있어서 좋았다. #적게자도괜찮습니다

 

 

1. '바로 잠들기''바로 일어나기'기술 익히기

이불만 봐도 잠이 오게끔 빠른 수면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의 과정이다. 스트레칭기술과 수면제 보다 강력한 향기 등 바로 잠들 수 있는 불면증 극복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바로 일어나기 위한 자기 각성법과 아이소메트릭스 운동법은 특히 바로 적용해보니 효과가 좋았다. 수면 전문의가 내게 코칭해주는 수면법을 하나하나 실천해 볼 수 있게 쉽게 설명해준다.

 

2. 수면의 질을 높여 뇌와 몸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면의 질 높이기 방법중에서 나는 쾌적한 수면의 비법인 베개와 메트리스 소개가 정말 유익했다. 베개가 불편하면 정말 가위에 눌리기도 하고 자다가 자주 깨기도 했다. 그렇기 때문에 베개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베개 선택도 시행착오가 많았었다. 2단계에서 현관 매트로 베개 높이 조절하는 방법, 파자마의 마법 등 재미있는 소재가 많았다.

 

3. 낮잠도 능력이다! 당신을 위한 낮잠의 기술

낮잠에도 나노 낮잠, 마이크로 낮잠, 미니 낮잠 등 낮잠에도 이름들이 있다. 바로 낮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 낮잠의 포인트는 편안하다고 느끼는 자기 암시이다. 또한 공부를 하면서 잠을 쫓아내고 싶은 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에서 알게된 졸음을 날려버리는 혈자리는 잊지 않고 실천중이다.

 

4. 이제, 아침 5시에 일어나보자

<적게 자도 괜찬습니다>에서 가장 기대했던 단계이다. 정말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고 게으른 삶을 살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4단계에서 수면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실패도 습관이 되기 때문에 실패는 일주일에 단 2번만 허용하며 내일 당장 1시간 일찍 일어나겠어!!! 이게 아니다. 일주일을 기준으로 15분씩 일찍 앞당기는 방법이다. 무리하지 않고 몸을 길들이려면 이 정도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