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반대편에서 찾은 엄마의 숨결 - 남아메리카 편 세계 속 지리 쏙
고은애 지음, 김민준 그림 / 하루놀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속 지리 쏙! 시리즈로 넓고 넓은 지구에서도 먼 나라 이야기를 다루는 동화이다. 어린이들에게 지구촌 세계와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책이다. 우리나라와 다른 기후환경에서 나타나는 자연환경, 인문환경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지구 반대편에서 찾은 엄마의 숨결>은 엄마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아빠과 관계가 서먹해진다. 그러던 중 생일 선물로 비행기 표를 받은 사랑이!!! 어색하지만 아빠와 남아메리카 비행기표를 들고 그곳으로 떠나게 된다. 그곳에는 마치 엄마의 숨결이 남아있는 기분이 드는데. 아빠와 떠난 사랑이의 남아메리카 여행기가 톡톡 튄다.

 

이 책에서 사랑이는 처음으로 라틴아메리카가 어디에 있고 그곳은 어떤 문화가 있는지 책의 중간중간에 어린이의 시선에 적합한 설명이 돋보인다. 그래서 인디오 문명, 라틴아메리카의 혼혈족, 쿠바와 카리브해 등 여행하는 기간동안 만나는 다양한 자연, 문화환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들이 특히 좋았다.

 

과거 아빠는 아내와 함께 갔던 레스토랑에도 가보고 아내와 함께 했던 추억들을 떠올리면서 머나먼 라틴아메리카에서 하늘로 떠난 사랑이 엄마의 자취를 느껴본다.

 

..신기하게도 나도..세계 속 지리는 좀 안다고 생각했는데 재밌는 경관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 깜짝깜짝 놀라면서 읽었다. 예를들면, 브라질, 볼리비아, 파라과이에 걸쳐 있는 판타날 보존지구는 사진만 봐도 정말 매력적이고,

 

아르헨티나 남부 파타고니아 지역의 테우엘체족은 처음들어 본다. 그 외에도 파타고니아 안데스의 피오르 지형과, 파타고니아의 스텝기후로 인한 목축업에 대한 설명은 내가 봐도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