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 - 토플·편입영어·공무원 영어단어 빨리 외우는 법
Mike Hwang 옮김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7월
평점 :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
영어동화책 읽기는 해봤는데 소설읽기는 처음이다. 막연히 어렵고...힘들 것이라 책을 미뤄왔다. 근데 이 책은 정말정말 정말 디테일하고 나같은 독자를 위한 배려가 개개개쩔었다.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은 저자가 미국, 영국에서 대표적인 소설 150편을 읽고 그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소설 10편을 뽑아 엮었다.
<top10영한대역 단편소설>의 단편소설을 읽는 순서를 제시하는데 이 부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목적을 고려한 순서, 수준을 고려한 순서라니. 정말 개인차 학습을 위한 최적화된 영단대역 단편소설이다.
영어의 수준이 쉬운 것 부터는 1편 부터~10편 순으로 읽으면 되고, 더 재밌는 순서는 6장, 9장, 4장 머 이런순서이다. 그리고 더 짧은 것 부터, 더 최신 것 부터, 느낌별로, 주제별로 이렇게 구성할 수도 있다. 독자에게 엄청난 자율성을 주는 느낌이다.
소설의 내용은 어렵지 않았다. 나는 이 책을 읽은 목적이 영어의 실력을 위해 시작하지 않았다. 조금 친숙해지기 위해 필요 했기에 재밌는 순서대로 접했다.
작가, 소설의 영어제목이 나오고 저자의 개인적인 평가가 나온다. 그리고 페이지별로 단어를 넣었고 본격적으로 소설이 시작된다. 소설에서 밑줄 친 부분은 문법 설명이 간략하게 있었고 소설이 끝나면 간략한 소개와 소설을 읽으며 느낀점이 표현되어있다.
정말.. 저자가 엄청엄청 정성을 쏟아부은 느낌이 뽝! 드는 책이다. 책마다 재밌는 요소를 담았고 첫 부분만 읽어도 그 전체 내용이 궁금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듯. 이 책의 무료강의까지 있다니....! 토플, 편입영어, 공무원 준비하는 이들에게 정말 영어단어 빨리 외우는 법을 전략적으로 알려준다.
자세히 책 구성을 살펴보자면.
일단 본문에 문장을 하나하나 끊어서 번역해준다.
영어문장을 읽고 나름대로 생각하고 내가 생각한 의미가 맞는지 오른쪽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본문 중간에 문법&용법에서 좀 더 디테일한 의미를 풀이해준다.
단편소설이 끝나면 이 단편소설에 나오는 주요 단어를 수록한다.
알고 있는 단어와 새롭게 알게된 단어를 확인하기 딱 좋았다.
단어 다음에 나오는 순서는 작가가 생각하는 이 단편소설에 대한 생각이다.
독자가 잘 이해했는지 한 번 더 확인시켜주는 것 같다.
저자의 설명이 디테일하고 내가 이해하는 데 더 도움을 주는 부분이었다.
영어 단어장을 끝까지 못 읽는 이유는 맥락 없이 단어만 보기 때문입니다.잘 아는 분야는 쉽게 외워지듯,알고 있는 맥락이 클수록 더 쉽게 외워집니다.단어보다는 문장에서,문장보다는 글에서 더 쉽게 외워집니다.에 웹툰/영화 보다 재미있는 단편소설10개를 512쪽에 수록했습니다.반복해서 즐기면, 토익,토플,편입,공무원영어에서 필요한 영어단어의 60%가 외워집니다.혁신적인 영한대역으로 해석이 어려운부분은 같은 줄의 한글을 보면 됩니다.원어민이 단어와 소설 전부를 읽어주는 무료 자료도 제공합니다. 딕테이션/쉐도잉 연습에 활용하면 영어회화 실력도 향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