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틈만 나면 딴생각 - 아무 것도 아니지만 무엇이든 되는 생각
정철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3월
평점 :

틈만 나면 딴생각
_정철
아무것도 아니지만
무엇이든 되는 생각!
카피라이터 정철의 신작!
말과 글이 줄줄줄줄~ 나오게 하는 생각 발상법 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시절 카피라이터를 하신 분입니다. 후보시절 선거공약에 있어서 대한민국 대표 파워라이터입니다.
대표적인 표어로 유명한 것은
'사람이 먼저다'
'나라를 나라답게'
입니다.
엉뚱한 생각도 허용되고 생각지도 못한 연상도 허용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말이 되고 글이 되는 12가지 발상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참....사람이란 생명체의 최고의 특권은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생각의 수준따윈 없습니다. 그냥 생각하는것에서 시작되는 발상법이 참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문제의 답이 정해진 것은 그 답 만을 생각하게 하고 그 답만 인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하는 일도 답을 내는 일도 지쳐서 그저 멍~하게 '딴'생각을 할때, 오히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이 새롭고 신선한 결과를 산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일상에서....멍....하니 딴생각에 빠져본지가 언제인지....참 사람의 뇌는 쉬어줘야 하는데 그게 참....어렵습니다.
말도 안되는 농담과 같이 아주 사소한 것에서 부터 시작한 생각들이 남다른말, 신성한 글, 기발한 생각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정말....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와...이사람 참 농담도 어쩜 이렇게 고퀄일까. 하는 생각으로요.
중간중간 무릎을 딱!치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말이라는 것이 카피라이터 정철에게는 놀이터 처럼 느껴졌고 그의 최고의 장난감 같았습니다. 나도 이런 생각을 했다면...나도 어디선가 이름을 떨칠수 있는 위대한 사람이 됐을껀데...ㅋ
'딴생각'을 한다는 것은 질문하기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질문이란 별거아니라고 하는데, 엉뚱한 질문, 괴팍한 질문, 질문 같지 않은 질문일수록 좋은 것입니다. 이렇게 물음표를 자꾸자꾸 내게 던져야 느낌표를 건질 수 있습니다.
기왕 하는 딴생각 자꾸 생각이 줄줄줄나오게 하기 위해선 질문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생각이 줄줄줄 나오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실천은 어렵지만 자꾸 생각하게끔 하는 책이었습니다.
이제 딴생각을 따라
머리를 실컷 놀게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