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창 꽉꽉 찬 미용사 텅텅 빈 미용사 - 대한민국 최초 헤어디자이너를 위한 AI 마케팅 실용서
김서윤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이 책은 대한민국 미용업계의 실전 마케팅 해법을 다룬 실용서로, 요즘 미용업계가 단순히 기술만 잘한다고 해서 손님이 줄 서는 시대가 아님을 날카롭게 짚어냅니다. 같은 헤어디자이너라도 마케팅 활용 여부에 따라 고객 확보의 차이가 극명하게 갈리는데요. 


저자는 대한민국 상위 1% 헤어디자이너들을 인터뷰하며, 그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한계를 드러내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실전 전략을 제시합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등 누구나 친숙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 유입 전략을 설명하는데요. 저 역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관심을 끌 수 있을지 고민해왔는데, 이 책을 통해 각 채널의 장점과 실제 활용 사례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내용은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주목받는 5대 플랫폼(블로그,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인스타그램,유튜브,당근마켓)을 중심으로 실행 가능한 마케팅 방법을 제시합니다.


각 장마다 체크리스트와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는 실행 미션이 포함되어 있어, 마치 컨설팅을 받는 듯한 든든한 느낌을 줍니다.


모든 플랫폼을 다 활용하기에는 부담이 있고 저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블로그,인스타그램,당근마켓만 활용하다 보니, 유튜브나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는 관심이 덜했어요.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모든 플랫폼을 동시에 운영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최종적으로 고객 전환율이 높은 루트를 세팅해야 하고 예약 - 방문 - 재방문의 경로가 핵심이라는 포인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미용업계를 위한 책이 아니라, 지역 기반 예약,방문 업종 전반에도 적용 가능한 해법들을 담고 있어요. 마케팅에 서툰 분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네요. 고객 확보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나에게 맞는 플랫폼부터 적용해보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