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마인드셋 - 21년 경력 프로에게 배우는 영업 기본기와 현장 노하우
최영(영업의신조이)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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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21년 해외영업 경력의 영업의신조이 저자의 <영업마인드셋> 은 영업에 대한 본질과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 진심을 전달하는 과정을 여행의 경험속에 녹인 저자의 신념을 살펴보았습니다.


저자는 낯선 도시, 나라의 지역의 문화를 경험하면서 새로운 음식과 언어를 소통해가는 과정인 여행을 통해 얻게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소개합니다.


내용에서 말하는 영업이란 상품을 판매하거나 화려한 영업스킬을 말하는 것이 아닌 비지니스를 통해 만나게 되었던 사람들과의 마음, 생각, 행동, 습관을 통해 깨달은 소중한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지의 문화가 다르고 사람들이 살아온 방식이 다르듯이 다름을 인정하고 고객의 성향과 환경을 받아들이는 수용의 자세가 필요함을 전달합니다. 팔리는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숨은 니즈를 파악하여 나만의 상품으로 바꿀 수 있는 관점을 제시합니다.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이 필요하듯 하루아침에 영업의 성과가 나지 않으며 기다릴줄 아는것도 영업의 영역입니다. 어떤 상품을 알리기 위해서는 나를 알아야 상대를 알 듯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하고 양심적인 비지니스를 해야 합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눈빛과 바디랭귀지로 소통하고 공감했던 경험으로 영업 마인드에 대입하여 고객의 컴플레인에 경청하고 공감해야 감정의 화산을 잠재우는 방법이며 고객은 인정받는 순간 마음이 가라앉는다는 심리학적 관점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자신을 세일즈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과 새로운 제품,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상 공부하고 배우는 자기계발의 자세는 중요해요.


고객의 거절에서 찾는 숨은 니즈를 파악하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문제를 다양한 각도나 새로운 결과, 숨은 기회를 찾아내는 아이디어를 향상시키는 것이 영업, 창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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