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근 하나로 매출 2배, 동네 1등 가게 만드는 실전 전략 - 손님이 끊기지 않는 가게 만들기
서혜미 지음 / 아티오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당근 플랫폼은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사고 팔 수 있는 중고거래 플랫폼의 인식이 있는데요. 단순한 거래 플랫폼이 아닌 지역 타겟의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소규모나 1인 사업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홍보를 할지가 고민일텐데 서혜미 저자의 <당근 하나로 매출 2배 동네1등 가게> 도서를 참고하면 지역 밀착 마케팅이 가능하며 동네 카페, 네일샵 등 소규모 점포를 운영하거나 자영업자로써 마케팅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꼭 필요한 홍보 전략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STEP 10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목하게 되는 부분들인데요.
1. 이론 위주보다 당근 어플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전략 제시.
2. 가게 이미지 및 제공서비스, 견적 등 구체적인 설정에 대한 팁.
3. 광고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 마케팅에 적극활용이 가능.
4. 실제 매출이 발생한 소상공인의 리뷰가 포함
당근 플랫폼의 [동네지도]에 가게 위치가 표시되면 내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를 홍보할 수 있고 당근 비지니스 구조와 특징을 활용하여 [비즈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제공하는 서비스, 영업 시간, 연락처, SNS링크, 단골 혜택 등 판매하는 업종과 견적을 등록해두면 고객의 요청이 있을때 노출이 가능한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고 바로 실행해볼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으로 초보자도 따라하기 쉬운 메뉴얼이라 접근이 쉽습니다.
짧은 스토리 기반의 숏폼영상으로 홍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홍보 효과를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이며 만든 컨텐츠를 다양한 SNS채널과 연동하여 노출하여 홍보를 확장할 수 있어 마케팅에 대한 예산이 많이 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동네 주민이 단골이 되는 구조와 고객 응대와 마케팅이 어려운 분들에게 입소문 역활을 해줄 수 있는 가이드가 담겨 있어 나만의 비지니스를 위한 마케터의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