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권의 책을 읽고 백 권의 책을 쓰다 - 책을 통해 마부작침을 실천한 흙수저 남자의 인생역전 스토리
김병완 지음 / 니어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디다>



책쓰기,독서법 코치로  유명한 김병완 저자의 <만권의 책을 읽고 백권의 책을 쓰다> 는 책에 미친 한 남자의 거짓말 같은 진짜 이야기로 독서법과 글쓰기 방법을 기록한 도서입니다.


저자는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으로 2달간 자기계발 1위. 8백명의 작가를 배출했고 8천명의 독서천재를 양성했는데요.  


​대한민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중 한명으로 도약한 개그맨 고명환 작가님을 포함한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들을 배출했다고 하니 내공이 어마어마한 분입니다.


최근 독서방법과 글쓰기에 대한 실용서들을 몇 권 읽어 보았는데요.  항상 중요한건 꾸준함과 실행력이죠. 독서에도 순서가 있으며 얻을 수 있는 유익함, 효과, 중요성, 독서량이 주는 권력의 가치에 대해 강조합니다.


한국을 제외한 독서 선진국(미국,일본,중국)은 책 읽기와 책쓰기에 대해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배우고 연습하기에 독서의 필요성과 독서 실력이 높은 이유도 알 수 있었습니다.


책은 다양한 사상과 철학을 접할 수 있고 책을 쓴 저자와 나의 뇌를 커넥션 시키는 도구인만큼 효과적인 독서 스킬과 훈련법으로 수준과 독서의 근육을 높혀야 합니다.


만 권 독서를 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만 권 독서를 하면 지식이 많아지는 것이 아니라 의식이 달라집니다. 의식이 달라지면 세상과 사람을 통찰할 힘이 생기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인생이 달라집니다.


독서를 한 만큼 세상을 보는 힘이 생기고 세상을 볼 수 있는 만큼 다른 인생을 살 힘이 생기고 다른 인생을 산 만큼 그만큼 인생이 바뀝니다.


 <만 권의 책을 읽고 백권의 책을 쓰다>  내용 중 -


<고착 마인드 세트>

- 자신의 재능이 이미 돌에 새긴 듯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는 것(자신은 절대 향상되지 않을 것이라는 백해무익한 신념)​


<성장 마인드세트> 

- 자신의 노력으로 향상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후천적 천재들)​


인상깊었던 저자의 포인트는 자신의 삶의 경험과 지식을 확장하고 끊임없는 학습과 연구가 필요하는 과정으로 새로운 지혜와 정보는 습득하는 기회를 만들어보는 것이었어요.


​책을 써야하는 이유와 책쓰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진 매리트. 지식을 나만의 컨텐츠 구축 등 책쓰기의 목적을 전달하면서 누구나 지식 소비자에서 창작자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작가라면 거창함과 망상을 버리고 독자들앞에서 자신도 실수하고 넘어지고 화를 내고 웃고 울 수 있는 사람임을 드러내고 인정할 수 있어야 하고 아픔, 상처, 실수, 실패, 부족한 면을 세상에 드러낼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함을 강조합니다.

존재감이 확실한 한 권의 종이책은 다양한 확장 가능성과 정보의 깊이와 신뢰성을 인정받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책, 오디오북보다는 아날로그 감성의 종이책을 좋아하는데요. 부피와 무게가 있지만 전자기기라는 도구없이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디지털 피로감보다 소리내어 넘기는 아날로그 감성이 좋더라구요.


​책 읽기에 머무르지 않고 글을 통해 세상에 메시지를 남기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매력적인 종이책의 작가가 되고 싶은 분이나 지속가능한 자기성장의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 분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훌륭한 도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