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 권의 책을 읽고 백 권의 책을 쓰다 - 책을 통해 마부작침을 실천한 흙수저 남자의 인생역전 스토리
김병완 지음 / 니어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디다>
책쓰기,독서법 코치로 유명한 김병완 저자의 <만권의 책을 읽고 백권의 책을 쓰다> 는 책에 미친 한 남자의 거짓말 같은 진짜 이야기로 독서법과 글쓰기 방법을 기록한 도서입니다.
저자는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으로 2달간 자기계발 1위. 8백명의 작가를 배출했고 8천명의 독서천재를 양성했는데요.
대한민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중 한명으로 도약한 개그맨 고명환 작가님을 포함한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들을 배출했다고 하니 내공이 어마어마한 분입니다.
최근 독서방법과 글쓰기에 대한 실용서들을 몇 권 읽어 보았는데요. 항상 중요한건 꾸준함과 실행력이죠. 독서에도 순서가 있으며 얻을 수 있는 유익함, 효과, 중요성, 독서량이 주는 권력의 가치에 대해 강조합니다.
한국을 제외한 독서 선진국(미국,일본,중국)은 책 읽기와 책쓰기에 대해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배우고 연습하기에 독서의 필요성과 독서 실력이 높은 이유도 알 수 있었습니다.
책은 다양한 사상과 철학을 접할 수 있고 책을 쓴 저자와 나의 뇌를 커넥션 시키는 도구인만큼 효과적인 독서 스킬과 훈련법으로 수준과 독서의 근육을 높혀야 합니다.
만 권 독서를 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만 권 독서를 하면 지식이 많아지는 것이 아니라 의식이 달라집니다. 의식이 달라지면 세상과 사람을 통찰할 힘이 생기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인생이 달라집니다.
독서를 한 만큼 세상을 보는 힘이 생기고 세상을 볼 수 있는 만큼 다른 인생을 살 힘이 생기고 다른 인생을 산 만큼 그만큼 인생이 바뀝니다.
<만 권의 책을 읽고 백권의 책을 쓰다> 내용 중 -
<고착 마인드 세트>
- 자신의 재능이 이미 돌에 새긴 듯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는 것(자신은 절대 향상되지 않을 것이라는 백해무익한 신념)
<성장 마인드세트>
- 자신의 노력으로 향상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후천적 천재들)
인상깊었던 저자의 포인트는 자신의 삶의 경험과 지식을 확장하고 끊임없는 학습과 연구가 필요하는 과정으로 새로운 지혜와 정보는 습득하는 기회를 만들어보는 것이었어요.
책을 써야하는 이유와 책쓰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진 매리트. 지식을 나만의 컨텐츠 구축 등 책쓰기의 목적을 전달하면서 누구나 지식 소비자에서 창작자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작가라면 거창함과 망상을 버리고 독자들앞에서 자신도 실수하고 넘어지고 화를 내고 웃고 울 수 있는 사람임을 드러내고 인정할 수 있어야 하고 아픔, 상처, 실수, 실패, 부족한 면을 세상에 드러낼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함을 강조합니다.
존재감이 확실한 한 권의 종이책은 다양한 확장 가능성과 정보의 깊이와 신뢰성을 인정받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책, 오디오북보다는 아날로그 감성의 종이책을 좋아하는데요. 부피와 무게가 있지만 전자기기라는 도구없이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디지털 피로감보다 소리내어 넘기는 아날로그 감성이 좋더라구요.
책 읽기에 머무르지 않고 글을 통해 세상에 메시지를 남기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매력적인 종이책의 작가가 되고 싶은 분이나 지속가능한 자기성장의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 분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훌륭한 도서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