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급쟁이 건물주로 은퇴하라
영끌남 지음 / 코주부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현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기에 경제 흐름을 공부하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이고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은 팩트인데요.
얼마전에 본 영상에 85년생 유명 개그맨이 109억 건물의 70%를 대출을 끼고 매입했는데 건물에 80%가 공실이라는데 매달 이자를 어떻게 감당하는지 연예인들 수입에 대단함을 느꼈었어요.
<월급쟁이 건물주로 은퇴하라> 에서는 레버리지를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자산이 자동으로 돈을 벌게 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구조를 활용한 건물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부동산 투자의 고수가 아닌, 평범한 직장인도 건물주가 될 수 있다는 실천할 수 있는 투자 로드맵을 전달합니다.
건물을 매수하기전 어떤 땅을 선택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개념.
직장인들에게는 먼 이야기 같지만 법인 투자를 전제로 초기자금을 마련하는 방법매물을 파악하는 방법(상속이나 증여 등 특별사연의 매물 추천)
실전 계약팁, 공실리스크, 상권 분석, 투자 전 준비 과정 등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10년간의 찐 부동산 투자 실전 스킬을 풀어내며 고정수업을 창출했던 경험, 핵심 입지의 건물 투자 등 리모델링 후의 가치 상승과지속적으로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부동산 투자와 위험요소, 대출 전략, 상권분석, 댜양한 리스크관리 등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팁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유명인들만큼의 큰 스케일의 투자는 불가능하지만 월급쟁이로서 성실히 저축하고, 지속적인 수입이 발생하는 시스템으로 리스크관리+ 안정적 수입+ 낮은 진입장벽을 파악한다면 가능한 투자 플랜이었습니다.
투자도 결국 시간과 복리의 싸움입니다.공실률이 낮고 임대 수익형의 교통입지가 좋은 건물을 선택하는 안목을 갖추려면 많은 공부와 작은 성공의 경험이 중요할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가이드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