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 - 짧고 강렬한 숏폼으로 1,000% 매출이 터진 비밀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3
마정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 릴스 등 짧은 숏폼이 트렌드인데요.
특히 내가 원하는 알고리즘을 추천으로 볼 수록 더 깊게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반대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입장에서는 정보전달과 몰입도를 위한 인기있는 아이디어와 조회수를 만들기 위한 전략들로 고군분투하게 될 텐데요.

저도 숏폼 생성 플랫폼을 활용해 만들어보았지만 체계적인 전략없이는 조회수 높은 컨텐츠를 만드는데 어렵더라구요. 체계적으로 배워보고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숏폼을 어떤 전략으로 내가 필요한 상황에 맞게 만들기 위한 도움을 받고자 마정산 저자의 <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 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100가지의 온라인 마케팅 기술을 소개하며 짧지만 강렬한 숏폼으로 할 수 있는 판매전략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실용서입니다. 크게 다섯파트의 주제로 정리해보면

짧고 강렬한 숏폼으로 30초안에 매출 승부보기.
2명의 열혈팬이 8명의 친구보다 낫다.
브랜드 자산 만드는 전략 16가지.
매출이 오를때까지 수정할 수 있는 마케팅.
부담없이 즉각적으로 실행해보기.

주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기술을 제시하고 있어 흥미로웠는데요.
SNS별 숏폼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분석하여 내제품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해야 하고 참을성이 많지 않은 소비자들을 1-2초 안에 순간을 잡아야 합니다.

황금 키워드를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네이버 플레이스 등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적은 비용으로 고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법을 활용할 수 방법들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20%의 핵심요소에 집중을 강조한 내용으로 얼마전 읽은 <성장지향성> 에 언급된 '파레토의 법칙'과 브랜드(군주)와 소비자(민심)를 파악의 중요성을 강조한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의 전략이 마케팅과의 유사한 점에 통찰력을 주는 고전들이 주는 통찰력에 일맥상통한 부분이 신기했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 나에게 필요한 것, 해결해줄 수 있는 것 이어야 구입의사가 있듯이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가 있어야 고객이라는 팬덤이 생기며 고객의 구매 단계를 관심-흥미-탐색-행동-공유 단계로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매출 상승은 물론이고 브랜드 이미지까지 업그레이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소자본 창업자나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생존 기술이며 과거처럼 많은 광고비가 들지 않고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을 배울수 있는 강의 플랫폼 활용하기. 제품 홍보만 아닌 취향중심의 가치도 엿볼 수 있어 다양한 관점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 소수의 전문가, 체계적인 전문 마케터의 영역이었지만 현재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개인도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졌네요. 마케팅의 본질과 최신 트렌드까지 폭넓게 배울 수 있고 실용적인 전략이 가득하여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며 책의 실질적인 기술들을 비지니스에 하나씩 적용하여 성장하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