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 -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만 5~6세(60~83개월) 편,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
오은영.오은라이프사이언스 연구진 지음, 전진희 그림 / 오은라이프사이언스(주)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리뷰하였습니다>

저희집 37개월 아이가 잘 노는것이 중요한 시기인만큼 교육기관에만 의존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항상 '어떻게 놀아줘야' 는 가장 큰 고민이었고 오은영 박사님의 추천 놀이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편> 을 통해 아이 수준에 맞는 놀이방법에 대한 팁을 알게 되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대근육과 소근육활동으로 신체 양측 협응의 효과, 도구조작, 감각 발달, 창의적, 신체적, 협력적 놀이의 중요성과 각각의 놀이가 아이의 발달에 주는 영향을 탐구해 볼 수 있었는데요.

​집중할 수 있는 만 5~6세 (60-83개월편)에 적합한 난이도지만 보호자가 좀 더 도와주면 해 볼 수 있는 놀이들이 많았습니다. 크게 네 챕터의 주제로 할 수 있는 신체놀이, 인지놀이, 관계놀이, 언어놀이, 정서놀이 의 효과와 놀이의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1장. 움직임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집중력이 쑥쑥 자라요.
2장. 마음과 생각을 표현하면서 대화 나누는 것이 즐거워요.
3장. 친구들과의 시간이 즐겁고, 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자라요.
4장.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고, 기초학습을 준비해요.

놀이 목표와 소개 및 놀이 방법과 필요한 준비물을 미리 살펴볼 수 있고 놀이를 통한 신체,인지,관계,언어,정서적 발달 효과, 다양한 놀이의 팁과 보호자 가이드까지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바쁜 부모들에게 시간이 없기도 하고, 무엇을 하고 놀아야 할지, 어떻게 놀아야할지 현실적 조건을 고려하였기에 육아에 좀 더 쉽게 놀이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아이마다 놀이에 대한 호불호가 있겠지만 아이 수준에 맞춰 놀이해준다면 흥미와 발달단계에 맞는 놀이로 친밀감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