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캐치 카피 -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는 한 줄 카피의 힘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민경욱 옮김 / 페이퍼앤북 / 2025년 1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리뷰하였습니다 .
유튜브를 보다보면 자극적인 썸네일에 이끌려 클릭해본적 있으시죠?
썸네일이란 시청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1~2개의 단어나 짧은 문장으로 핵심 포인트를 전달하는 메세지라고 보면 되는데요.
유튜브의 썸네일은 영상을 대표하는 시각적인 요소로 강렬한 이미지와 눈에 띄는 디자인은 컨텐츠의 첫인상입니다.
페이퍼앤북에서 출간된 <캐치 카피>는 카피라이팅의 중요성과 기술을 다룬 책으로 단순한 글쓰기가 아닌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치 카피'를 만드는데 필요한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캐치 카피는 텍스트를 통해 소비자가 관심을 갖고 행동하게 만드는 첫인상입니다. 특정한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것을 포인트로 브랜드의 메세지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광고, 컨텐츠, 브랜드 스토리텔링,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방법의 스킬이 있습니다.
그럴듯한 카피는 챗gpt에게서 추천받을 수 있지만 챗gpt가 대중화될수록 인간의 심리를 캐치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무엇을' '어떻게' 전달해야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지 활용 가능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캐치 카피를 쓰는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
알게 한다.
흥미를 갖게 한다.
좋아하게 한다.
가치를 높인다.
사게 한다.
삶들의 기억에 남아 마음을 울리는 메세지가 되려면 생각해봐야 할 요소들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무엇을 말할 것인가.
어떻게 전달 할 것인가.
사람들의 흥미를 끌고 어떤 글에 흔들리는지 구체적인 카피를 작성할 수 있는지 알려주며 팩트와 메리트(이점, 장점)로는 부족하며 베네핏(편익,이익, 혜택)를 고려한 예시를 설명합니다.
책을 읽는 동안 인상 깊었던 부분은 카피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마인드와 사례를 분석한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브랜드에 철학과 스토리텔링은 소비자들에게서 '어떤'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추천하는 대상>
브랜드, 브랜딩은 기업, 개인에게 필요한 오직 나만의 우리만을 상징할 수 있는 이념과 목적, 비전 등 조직 운영에 중요한 역할임을 깨닫게 합니다.
1인기업, 소규모 비지니스 등 저처럼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어려운 초보자가 광고와 마케팅의 본질을 이해하고 좋은 카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도서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