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 식단 - 저속 노화와 여성 건강을 위한 45일 간헐적 단식
신시아 서로우 지음, 이솔 옮김 / 현익출판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읽고 리뷰했습니다>

신시아 서로우의 <절제 식단> 은 효율적인 간헐적 단식 방법과 간헐적 단식이 필요한 이유, 성공적인 단식을 위한 준비, 실질적인 45일간의 단식라이프의 변화, 유지하는 방법 등 여성의 몸에 맞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속 노화와 여성 건강을 위한 45일 간헐적 단식에 대한 내용인데요.

음식을 먹는 시간과 공복 시간을 정해 식습관을 관리하는 16:8 방법을 스타트로 추천하고 있는데요.저도 간헐적 단식을 시도해봤는데 장기간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닌것 같아요. 주3회 운동도 병행하고 있지만 좀 더 체계적인 방법으로 도움을 받고싶어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저자의 IF:45 프로그램은 45일만에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식단방법으로 8시간의 식사시간을 정하고 이 시간이후 16시간은 금식하는 방법으로 16시간중 7시간 이상은 수면으로 구성하면 크게 어렵지 않은 식사방법입니다.

항상 모든일에 목표가 있어야하고 달성하기 위한 과정에 실천이 중요하듯 체중감량, 디톡스, 노화방지 등 간헐적 단식의 이유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동기부여가 명확해야 더 쉽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단식으로 인한 효과나 방법에 대한 정보는 익히 알고 있으나 성공적인 단식을 위한 준비과정이 흥미롭더라구요.

수면이 6시간 미만이면 신진대사가 유연하지 못하고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 체중감량이 불가능하며 새벽시간대에 잠에서 깨어있다면 혈당과 호르몬 조절 장애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 횟수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며 혈당 균형이 잘 유지되면 인슐린이 감소하고 지방을 연소하며 오토파지를 유도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토파지란>

오토파지란 스스로 auto+먹다 phagy 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세포 내 오래된 단백질이 새롭게 만들어 우리몸의 재활용시스템 역할을 하고 리셋이 되어야 몸속에 좋은 에너지들이 다시 만들어집니다.

일주일동안의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에 차이를 조절하는 탄수화물 사이클링 방법과 저지방 단백질, 건강한 지방,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 등 균형 잡힌 식사 추천과 구체적인 식사 플랜, 레시피도 함께 제공합니다.

<추천하고 싶은 대상>

20년간 응급의학 및 심장학분야의 전문간호사로 근무한 경험과 좋은 연구를 바탕으로 여성들의 간헐적 단식을 통해 건강을 개선하고 최적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간헐적 단식을 시도하여 노화를 늦추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도움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