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딥마인드 - 열심히 살아봤지만 허무함에 지친 당신을 위한
김미경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김미경님은 <언니의 독설>과 함께 인간관계로 힘들어했던 저의 30대를 위로해주었고 끝을 알 수 없을것 같던 혼돈의 시간이였던 코로나 시기로 모두가 두려워할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리부트> 해야 한다고 응원하던 열정적인 분이에요.

광팬은 아니지만 ' 화제의 마인드 멘토 ' 이기에 존재 자체만으로 그녀가 추구하는 삶의 방식은 모든이들에게 질서를 만들어 주기에 귀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지난 2년간 강사에서 교육플랫폼 CEO로 사업을 운영하면서 개인적으로 겪었던 희노애락을 담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집에도 가지 못할 정도로 열심히 살다보니 어느 순간 결핍이 생겨나고 소중한 건강, 가족, 인간관계도 망가져 가고 있음을 발견하게 되어 무엇을 위해 미친듯이 달리고 있는지 공허함에 빠졌다는 이야기와 그 중에서도 회사일로 바쁜 와중에 자녀가 아파도 외면하고 싶었던 심정은 속상함에 눈물나기도 하더라구요.

자신의 무너짐을 극복하기 위해 다시 돌아보는 시간과 삶의 우선순위를 찾는 과정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한계점에서 고장 난 자신과 마주하며 깨닫게 된 존재를 발견하는데요. 나와 한 몸이자 운명공동체인 잇마인드(it mind) 와 딥마인드(deep mind) 입니다.


< 잇 마인드 정의 >

" it "은 개인이 가진 고유한 재능, 열정을 의미합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잇' 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부를 축적하고 성공하는것이 행복의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내 안의 잇마인드는 몹쓸 존재인 ' 비교 ' 를 통해서 부모 자식간에도 만들어낼수 있고 직장, 친구, 인간관계에서 무한정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스스로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방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방황의 끝에서 번아웃과 허무함을 경험한다고 말합니다.


< 딥 마인드 정의 >

" 괜찮아. 힘들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 좋아질거야 "

" 걱정마, 잘하고 있어. "

" 정말 힘들었지만 덕분에 많이 배웠잖아. "

딥 마인드 라는 초개인화 엔진으로 나 자신을 칭찬하고 위로해줘야 하며 감칭반으로(감사, 칭찬, 반성) 딥마인드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잇마인드에 끌려다니며 무작정 열심히 막 살지 말고 방치하고 소홀했던 자신을 돌보는것에 의미를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글쓰기' 라는 행위로 나와 대화할 수 있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스스로에게 조언과 위로해줄 수 있는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타인과의 과잉비교속에 살고 있는건 아닌지. 나만의 우선순위를 가지고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는 이야기였습니다. 잠시 속도를 멈추고 나에게 맞는 속도와 나만의 그릇대로 성장하는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