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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좀 팝니다 - 관심을 클릭으로, 클릭을 매출로 만드는 방법
진민우 지음 / 길벗 / 2024년 11월
평점 :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판매 스토어의 기본적인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하고 고객의 관심을 끌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전략적인 운영이 중요하다. 홍보할수 있는 sns도 다양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자인.영상제작도 무궁무진하지만 체계적인 전략없이는 활용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 책에서는 이커머스 시장 매출을 위한 네가지 핵심개념과 온라인 매출공식을 기반으로 필요한 이커머스 기초체력을 중요성을 알리고 단순한 제품 판매보다 팔리는 환경을 위한 최적의 환경에 대한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고객 집착에서 시작되는 이커머스>
쇼핑몰 댓글엔 고객 욕망이 숨겨져 있고 악플에는 결핍의 힌트가 있으며 청구구리 같은 고객의 욕망을 건드려야 판매할 수 있다.
광고의 본질은 시대가 변해도 달라지지 않는다는 점. 매출을 일으키는 컨텐츠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지 공감대를 자극하여 핵심 메세지를 전달해야 한다.
불확실성에 직면할 때 타인을 관찰하고 모방하는 심리를 활용한 광고. 고객이 '내 이야기'라고 느낄수 있는 판매페이지, 제품 카테고리별 컨텐츠 접근법 등 고객의 구매 환경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반복적 노출의 힘이 주는 가치있는 성과. 단순 광고가 아닌 제품의 가치를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여 감성적 혹은 이성적인 구매전환으로 이끄는 방법.
전환 성과를 낼 수 있는 유튜버와의 협업, SNS 플랫폼의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방법 이해 및 활용하여 리마케팅할 수 있는 이벤트,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활용한 퍼포먼스 광고 등 판매데이터와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무엇을 파느냐보다 누가 파는 제품인지 신뢰를 주 는것. 제품을 사용한 후기의 인터뷰로 효과를 증명하고 적극적인 고객관리, 내부적인 해결안되는 업무는 외주화하는 빠른 판단이 필요하다.
시즌성 제품유무, 제품이 컨셉에 어울리는가. 광고컨텐츠와 상세페이지의 연결성. 고객이 구매에 집중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인지. 기존 고객이 재구매할 수 있는 환경조성 등 매출하락시 점검해야 할 부분들에 대한 피드백도 제시한다.
온라인 판매를 위해서는 상품에 적합한 브랜딩과 객단가를 설정해야 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스토어의 디자인과 브랜드를 만들고 제품을 알리기 위한 제품리뷰에 대한 입증이 필요하며 마케팅과 홍보를 통해 고객에게 노출하게 된다.
판매를 통해 고객의 경험에 집중해야 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해야 하며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고 제품을 사용한 고객의 피드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품, 서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비로소 이커머스 시장에서 내 가게의 자리가 형성되는 것 같다.
창업한지 얼마 안 된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자 하는 기업이나 틈새 전략이 필요한 사업자.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판매로 확장하려는 업체. 지역 기반 고객을 온라인으로 유치하려는 사업자. 소비자가 리뷰를 중요시하는 화장품, 가전제품, 건강용품 판매자 등 제품분야에 따른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