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느 동화작가의 소란한 투자 이야기 -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이민숙 지음 / 더메이커 / 2024년 11월
평점 :

<어느 동화작가의 소란한 투자 이야기> 는 주식투자 경력 26년차의 동화작가 이민숙님의 경제도서.
< 좌충우돌 투자경험담 이야기 >
일하지 않아도 일정하게 발생하는 수동 소득을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어내고자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겪은 실패와 성공담을 담아낸 내용이다.
나 역시 공부도 없이 미국주식부터 시작하여 허둥지둥 돈에 휘둘린 경험이 있던 초보자라 공감과 함께 저자가 어떻게 극복했는지 흥미로움에 가깝게 다가왔다.
친정엄마의 쌈짓돈 투자실패, 암호화폐와 우량주 투자, 전세금을 잃은 실패담 등 극단적인 사례를 계기로 경제와 부의 여정에서 알게 된 소중함, 투자에 관련된 공부, 자신만의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자신만의 부자 마인드셋을 세팅하여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고 투자 일기, 루틴을 만든 방법들과 긍정적인 마인드, 운동과 독서를 통해 건강한 삶의 습관의 만들어 정신적 성장이 주는 효과와 동기부여를 전달한다.
신용카드를 없애야 자산흐름을 경영할 수 있는 중요성, 구체적인 돈 공부의 방법,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 가능한 목표설정, 장기적인 전략과 꾸준한 실행만이 결과로 나타날수 있다는 사실, 부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는 철학을 배경으로 절제하고 인내해야하는 중요성을 알려준다.
< 자기계발적 요소와 동기부여 전달>
스토리 중간 철학명언과 함께 자신이 부를 이룰수 있는 존재라는 긍정확언, 이길 수밖에 없는 부자 시스템을 세팅 방법, 부자 마인드셋을 위한 추천도서, 돈의 본질을 알려주는 도서, 초보 주식투자자를 위한 정보, 비트코인투자를 위한 책들도 공유해주고 있어 효율적인 돈 공부, 부자의 언어 등 부의 시스템을 만들수 있는 방법도 공유하고 있다.
< 재테크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책 >
저자의 스토리는 투자 실패의 경험담이 주는 교훈과 함께 긴 호흡으로 꾸준히 자산을 늘리는 방향성을 추천하며 실천 가능한 자산관리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더메이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리뷰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