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시작하는 자산관리 입문서
이혜나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 시작하는 자산관리 입문서>의 저자 이혜나님은

다수의 재테크 강의를 진행, 금융사에서의 경험을 통해

투자를 어려워하는 대중들에게 보다 쉬운 금융경제 알리기에 앞서고 있는 자산관리사이다.

근로소득만으로 부자가 될 확률은 얼마나 될까.

우리나라는 자본보다 노동을 더 중요시하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 일하는 국가 3위이자 금융이해력이 세계적으로 하위 수준이라고 한다.

부자가 될 수 있는 케이스는. 부자 부모나 부자 배우자와 결혼하거나

스펙을 쌓아 억대 연봉의 신의 직장에서 근무하는 환경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스스로 부의 축적을 이뤄야하는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해당하지않는 생존방법이다.

결론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여 종잣돈을 만들어 불리는 것만이 우리가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부의 축적 방법이다.


우리는 돈을 모으는것보다 돈을 쓰는 습관을 먼저 배웠다. 갖고 싶은 아이템의 신상이 유행처럼 퍼지면 꼭 사야하고 플랙스해야 하는 소비트렌드가 있다. 자기만족과 인생을 즐기고 싶은 욕구는 당연히 있는것이지만 매번 플랙스 소비를 추구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얻기 힘들것이다.

수도권 인구의 집중으로 하늘높은지 모르는 부동산 가격과 낮은금리와 화폐가치의 하락,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가 미래에도 동일한 부의 가치를 유지할수 있게 관리가 필요한것이다.

근검절약과 저축만이 부의 지름길이며 주변의 주식투자로 망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부모님 세대는 주식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고 나 역시 부모님에 의해 주식은 도박이라는 인식을 받고 자랐다.

이책에서는 돈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재테크를 해야하는 필요성을 오픈해주고 내가 관심있어하는 주식 투자에 대한 안목을 키우고 금융시장의 배경과 경제 상황을 학습하여 나의 투자방법으로 재테크할수 있는 정보를 알려주고 있고 그 외에도 펀드, 연금, 보험의 방법의 노하우도 살펴볼 수 있다.

훗날 나의 아이들에게 이루고자 하는 꿈의 일부를 시작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

재테크에 대해 접근하기 어려운분이라면 가볍게 읽어보기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