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하지만 따라하게 되는 그들이 사는 방식.
90년생의 뇌구조.문화.트렌드
밀리니얼세대(1980~1995년생)와 1996년생 이후 세대를
Z세대라 통칭하는 말로 디지털환경에 익숙하고 SNS를 기반으로
유통시장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이다.
90년대생을 이해하려면 그들의 언어를 살펴봐야한다.
어릴때부터 PC,스마트폰으로 세상을 본 그들을
이해하는 첫 키워드는 '간단함'
길고 복잡한 것들을 좋아하지 않고 직관적이다.
말을 줄인 줄임말과 초성으로 신조어를 만들어내는
신조어 창조의 달인이 많은 세대이다.
긴 글을 보면 이렇게 말한다.
"스압으로 다 읽지 못하겠음. 세 줄 요약 바람. "
글이 너무 기니 세줄로 요약해서 설명해 달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