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은하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페인 하면 논란이 많았던 검은 소와의 혈투인 투우와  바르셀로나 올림픽, 그 밖에 전세계적으로도 많이 알려진 축제 등 굉장히 엑티비티한 서남부 유럽의 나라로 떠올리게 된다.

반면에 하루 일과 시간 중에 한 낮의 낮잠을 즐기는 '시에스타' 문화 의 여유로움과 20 세기를 대표하는 화가인 고야와 피카소등 예술의 역사를 함께 느껴 볼 수 있는 굉장히 이국적인 문화를 그려보게 되는 곳이기도 하다.

[스페인 셀프트래블]에서는 어찌보면 유럽 중에서도 지리학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는 유럽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기에 여행하기 먼 나라로 여겨지기도 했다.

현실적인 여행 계획을 잡기에는 너무나 먼 여행지 처럼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따지고 보면 프랑스와 인접해 있는 지역으로 미국 동부로 가는 항공 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곳이다.

각 도시별로 찾아갈만한 곳에 대한 상세한 정보들 외에도 스페인에서 바로 인접해있는 포르투갈과 모로코까지 여행해 볼 수 있는 가이드도 빠짐없이 제공하고 있기에 낯설은 여행지에 대한 불안감을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다.

더구나, 알게 모르게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하게 알려져 있는 지명과 다양한 여행 코스들은 태양의 축복이 내리는 나라인 스페인으로 당장 떠나 보고 싶게 한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성지 순롓길인 '산티아고 순롓길' 루트가 놓여 있고, 현대 건축물의 거장인 천재 건축가 '가우디' 의 <카사 바트요>, <라 페드레라>등 독특한 자연주의 건축물들이 바르셀로나에 위치 하고 있다.

더구나, 아름다운 구시가지들의 아기자기하고 고풍 스러운 풍경들과 더불어서 웅장한 카톨릭 성당도 볼 수 있고, 로마제국의 영향 뿐 아니라 이슬람 지배 당시 잘알려진 <알람브라> 궁전까지 스페인의 역사와 함께한 다양한 문화의 흔적들도 찾아 볼 수 있다.

​스페인하면 또 그들의 축제 문화를 빠뜨릴 수 없다. [스페인 셀프트래블] 에서는 책의 서두 부분에 스페인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섹션을 제공 하고 있는데, 거의 1년 내내 매 월 진행하는 그들의 축제 문화와 일정들도 찾아 볼 수 있다. 간혹 글로벌 뉴스 등에서 보았던 토마토 축제 또한 대표적인 그들의 열정적인 축제 문화가 아닌가 싶다.

그리고' FC 바르셀로나' 와 '레알 마드리드'  등 굳이 축구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국내 유명 프로 축구 선수들도 원정을 많이 가있는 유명한 축구팀들이기에 스페인이 더욱 가깝게 느껴진다.​

그만큼 스페인에서는 볼 것도 많고 비싸지 않은 물가로 즐길 수 있는 식도락과 그들의 여유로운 삶 속에서 함께 지내보면서 , [스페인 셀프트래블] 에서는 단지 둘러보는 관광이 아닌 함께 즐기고 그들의 문화 속에서 어울리는 다양한 여행 일정들을 담아 놓고 있다.​

현실적으로도 스페인 직항 외에 경유 항공권을 구입해서 스톱오버로 유럽 여러 도시를 한번에 여행 해볼 수 있는 가이드 뿐만 아니라, 각 도시 별로 배낭 여행 뿐 아니라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해변이며 다양한 여행 일정과 팁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소개를 해두고 있다.​

지역 곳곳에 대한 상세한 볼거리 먹을꺼리 쇼핑 장소등 완전 상세한 가이드가 미니맵과 함께 수록되어 있기에, 동행, 비용과 여행 일정별로 대표적인 추천 루트를 살펴볼 수 있다.​ 아름다운 예술과 문화가 따사로운 햇살아래 함께 하는 스페인의 이국적 정서에 흠뻑 취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