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 개정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8
김주희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레이시아는 동남아 여행지로도 우리 한국인이 참 많이 찾는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한 곳이 아닌가 싶다.

일반적으로 저개발 국가가 많은 다른 동남아 지역과는 달리 경제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세계 경제와 여행의 허브인 국제도시의 면모도 갖추고 있고, 또 반면에 울창한 정글과 아름다운 자연 휴양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일 것이다.

 

[말레이시아 셀프트래블]의 2017년 개정판에는 2017년 1월 까지 업데이트 된 최신 정보들을 다시 현지에서 발로 뛰면서 담아내고 있는데, 무엇보다도 유명한 홍대 클럽 록 밴드 '타다'의 싱어송 라이터인 '달언니'가 말레이시아의 길거리 구석 구석까지 소개 하고 있어서 더욱 정감 어린 소개를 들어 볼 수 잇는 것 같다.

​홀로 여행 하는데에 부족함이 없이 소개 한다는 <셀프트래블>의 취지에 맞게 각 여행지 소개에 들어가기 앞서서 말레이시아 여행을 준비하면서 자칫 실수 할 수 있는 현지에서의 유의사항들과 필요한 정보들을 상세하게 소개 하고 있다.

놓치지 말아야할 말레이시아만의 매력들도 찾아 볼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와 이국적인 쇼핑으로도 유명한 쇼핑 지역 소개도 추천 받을 수 있다.  마치 오랜 현지인과 함께 쇼핑을 나서듯이 우리 제품과의 비교도 꼼꼼한 내용만 보고 있어도 마치 현지 쇼핑몰에 있는 듯하다.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의 발전된 도심의 모습을 상징하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와 그 밖의 주요 도심 속 관광지와 볼거리, 먹을거리 등에 대해서 미니맵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하고 있다.

특히나 이슬람 문화와 중국 불교 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한 민족과 종교적 배경에 이어서, 유럽의 통치를 받으면서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함께 균형을 이루면서 발전한 나라 이기에 볼꺼리도 많고 이국적인 분위기도 더 많이 느껴 볼 수 있는 여행지가 아닌가 싶다.​

유명 쇼핑몰 내부의 층별 소개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복잡한 도심 속 ​관광과 쇼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5성급 럭셔리 호텔와 편안한 분위기의 리조트 뿐만 아니라 배낭족들이 비용도 아끼면서 묵을 만한 깨끗한 게스트 하우스들도 완벽 가이드를 하고 있다.

그리고, 직항으로도 바로 갈 수 있는 휴양지 섬들과 말레이시아 도심을 거쳐서 페리 등으로 이동하는 다양한 루트와 숙식과 관광지들 역시 디테일한 소개로 더이상의 안내서는 필요 없을 정도 이다.

그리고, 국내 여행객들과 기업들간의 교류도 많은 만큼 한국인 교민이 운영하는 한식당과 숙소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고,  다양한 문화들이 어우러지면서 세계 곳곳의 맛과 멋을 그 역사와 유래를 바탕으로 이해를 돕고 있다.

 

단순히 관광지 안내가 아니라 전설의 섬에 대한 전설의 이야기도 나누면서 현지인들의 생활과 배경도 빠짐없이 소개 하고 있다. 그렇기에 처음 방문하는 초보 여행자도 어려움 없이 살펴볼 수 있도록 현지인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길거리 문화에서 도심의 쇼핑 공간까지 말레이시아를 온전히 둘러 볼 수 있는 가이드도서인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