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동사트레이닝 - V6 English 동사트레이닝 편 V6 English 시리즈
Roy Hwang(황관석) 지음 / 폭스북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를 공부하다보면 문장의 기본 틀을 잡아 주는 동사의 중요성이 자주 부각이 된다. 문장에 쓰인 동사의 활용만 파악해도 어느정도 전체 문장의 의미눈 유추가 가능하니 말이다.

[동사 트​레이닝]은 우리 문법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 영어 동사의 시제별 형태와 의미를 학습하도록 하고 있다. 가장 기본인 현재와 과거 미래형 단어의 형태와 문장에서 쓰이는 의미에 대해서 총80가지의  익숙한 활용도 높은 동사들을 제공하고 있다.

언어를 공부하는 가장 기본은 많은 어휘를 숙지하는 것이 가장 기본일 것이다. 우리 국어도 어휘와 뜻 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제대로 이해를 못하게 되니 당연히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의 어휘 공부는 기본으로 꾸준히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익힌 단어와 어휘들을 조합해서 말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 방법을 기술한 것이 언어 문법이지 않나 싶다. 그런데, 솔직히 우리가 대화를 하거나 글을 쓰는 등 평소에 활용할 때에는 무슨 문법이 사용되고 있는지 구조를 뜯어 보면서 해석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문법에 대한 고민이 없다면​ 말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목적어와 동사 정도로만 나열 된다면 어순이 혹시라도 잘못되었다고 하더라도 그 의미를 파악하는데는 어렵지 않으리가 생각이 든다. 목적어를 구성하는 단어들은 필히 단어들을 계속 찾아서 외우는 수 밖에 별다른 방법은 없는 것이기에 동사의 중요성은 더 크리라 본다.

수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강의를 해온 저자는 동사의 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파악하고, [동사 트레이닝] 에서 영어 문장의 중심을 이루는 동사의 구성에 대한 필수 학습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동사들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영어 학습을하면서 과거 현재 미래 외에 우리말과 사뭇 다르고 가장 혼동되기 쉬운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그리고 to 부정사 까지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게 도표 형식으로 전체를 먼저 익혀보게 한다. 그리고 동사의 변형​된 형태와 활용된 문장을 바로 연결되어 비교해 볼 수 있다.

각 단어별 형태 연습에 들어가기 이전에 동사의 일반 시제 및 완료시제 그리고 수동태등 기본 영문법에 대해서 짧게 핵심을 소개하고 있어서, 실제 몬분 학습에서 굳이 각 문장들의 문법적 해석은 크게 필요가 없이 자연스레 이해가 된다.

하나의 동사 단어를 여러 시제와 to 부정사, 수동태등의 각 각 ​예문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전체 문장의 구성력을 체크해 볼 수가 있어서 영어 문장의 구성을 조금은 쉽게 접하도록 해주는 듯 하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서는 앞서 학습한 단어를 빈칸 채우기 연습 문제로 풀어 볼 수 있어서 각 동사 변환을 다시 짚어 보고 추가 예문도 직접 단어를 적용해 보는 연습을 해 볼 수 있다.

​물론 80개의 단어로만 모든 어휘를 만드는데에는 한계가 있겠지만, 새로운 단어들은 계속 암기하고 찾아야 하기에  새로 익히게 되는 동사들 역시 이 책에서 소개하는 방식으로 변환 형태들을 셀프 학습하면 해당 동사가 문장에 적용 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