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분 스쿼트로 섹시 납작배 만들기 - 뱃살 빼주는 올바른 스쿼트 자세 가이드
오제키 도시아키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바쁜 현대인들은 일터로 이동을 하는 시간도 교통 수단을 이용해서 갇는 시간도 거의 없어졌고, 늦은 밤까지 책상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다보니 자연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진듯 싶다.

게다가, 조금씩 나이를 먹어가면서 더욱 식사량에 비해 운동량은 현저히 떨어지게 되는 것 같은데, 그 중에서도 제일 먼저 눈에 뜨이게 살이 붓는 곳은 다름 아닌 뱃살일 것이다.

[1일 3분 스쿼트로 섹시 납작배 만들기] 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장 걱정하고 살을  빼고 싶어하는 부위인 뱃살을 빼기 위한 스쿼트 운동 방법을 정리해 놓았다.

책의 서두에 뱃살이 찌는 가장 큰 이유와 잘못된 운동 습관에 대해서 진단하고 있는데, 우리가 흔히 오류를 범하고 있는 뱃살을 빼기 위한 잘못된 운동법 중의 하나가 뱃살을 빼기 위해서 오리지  복근 운동에만 집중하고 있는 기존 운동법이 문제가 있다고 한다.

당연히 뱃살을 빼려면 복근 운동을 해야지? 그게 무슨 말인가 싶어서 살펴 보았더니, 물론 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은 빠지겠지만 그 실효성이 미비하다고 한다. 그렇게 원하는 효과를 얻기에는 정말 오랜 시간도 걸리고 비효율적이라고 한다.

그래서 뱃살을 빼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허벅지 주변 근육을 활성화 시키는 하체 운동인 스쿼트 를 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임을 이론적으로도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납득이 된다. 그 외에 잘못된 자세와 나이가 들면서 이른바 '나잇살'이라고 하는 뱃살이 나오는 정확한 이유도 여러 근거 자료를 제공하면서 뱃살을 빼기 위한 의지를 가득하게 해준다.

보통 운동을 하기 위해 이런 저런 준비도 하고 복장도 갖추는 일 만해도 너무 귀찮아서 정말 작심삼일르 끝나기가 가장 쉬운 연중 행사 계획 중의 하나가 운동일 것이다.​

[1일 3분 스쿼트로 섹시 납작배 만들기]는 직장에서 점심식사 후 짧게, 혹은 책상 모서리에서 의자와 함께 앉은 자세에서도 손쉽게 스쿼트 운동을 할 수 잇는 다양한 방법들을 디테일한 친근감 넘치는 일러스트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공간이 많이 필요하거나 크게 어려운 동작이 아니어서 어디서든지 손쉽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동작들이기에 특별하게 준비를 하지 않아도 꾸준히 스쿼트 운동을 하는데 어렵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생활 습관을 조절해야만 몸 속에 쌓이는 지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후반부에는 제대로 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한 식습관을 소개하면서 현대인들의 가장 위험한 질병중 하나인 혈당에 대한 주의 사항과 가공식품의 문제점등 전반적인 식생활에 대한 정리를 통해서, 단순히 굶는 것만으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것을 정확히 짚어준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좀처럼 빠지지 않는 뱃살을 빼려고 큰 맘먹고 헬스클럽을 1년치를 끊어 놓고도 서너번 방문하고 그만 둔 적이 여러번 이었다. 따로 시간내서 운동을 하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었는데 , 평소 일상에서 간단하게 30초에서 수분 안에 짧은 스쿼트 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당장 시도해 볼만 한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