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영어 한 줄 (스프링)
유서영 그림, 김진경 캘리그라피, 이영욱 옮김 / 소라주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정말 크로스오버와 퓨전의 시대 인듯 싶다. 오랫동안 장독에 담가져 왔던 된장 고추장의 우리 음식도 서양의 것과 만나서 새롭게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어 오듯이 출판 도서들도 여러 장르가 혼합된 서적들이 어렵지 않게 눈에 뜨이는 것 같다.

 

[긍정의 영어 한 줄]은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인생의 방향을 가이드 해주고 마음의 위안을 줄만한 영어 명언 ​120 문장을 담아 놓고 있다.

다른 명언집들과의 차이점은 이 책의 저자는 3명으로 혐업해서 만들어낸 공동 작품이라는 점이 참 신선하다.​저자 김진경은 이 책에 소개 하고 있는 명언들을 캘리그라피로 직접 손글씨로 옮겨 놓고 있다. 마치 친구에게 보내는 짧은 영문 편지처럼 다정하고 정감어린 느낌을 고스란히 느끼게 된다.

그리고, ​번역을 맡은 이영욱과 각 영어 문장에 맞추어서 일러스트를 그려낸 유서영 이렇게 각기 다른 전문 분야의 장점들을 묶어서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 낸 자체만으로 재미있는 작업인 것 같다. 일러스트 그림은 전부 색이 채워진 것이 아니라 배경 색과 일부분만 컬러 포인트가 들어가 있고, 독자가 스스로 책을 읽으면서 색을 칠해볼 수 있는 컬러링북으로 제공한다.

그리고 한페이지에 두 마디로 끊어낼 수 있도록 절취선 홈을 두고 있어서, 책을 읽고 필요하면 색칠을 하고 간직하거나 친구에게 선물을 할 수 있다. 캘린더 스타일의 외형만으로도 마치 달력 처럼 하루의 날짜를 보듯이 오늘 하루 좋은 글과 힐링의 메세지를 보면서 한 장 한장 넘기거나 뜯어내 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다. 

<Most great people have attained their greatest success just one step beyond their greatest failure.>​ - Napoleon Hill -

'위대한 사람들 대부분이 가장 큰 실패 후에 가장 큰 성공을 거뒀다'

​그저 명언의 내용만 바라보아도 하루의 시작에 힘이 되는 내용들이고, 일러스트 그림도 너무 복잡하지 않고, 여백의 공간도 과하지 않아서 5분여 정도 업무중 짧게 커피라도 한잔 하면서 쉬는 시간에도 가볍게 색을 칠해 완성해볼 수 있을만큼 부담없이 접해 볼 수 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