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Man 앤트맨 (영어원서 + 워크북 + 오디오북 MP3 CD + 한글번역 PDF파일) 영화로 읽는 영어 원서 시리즈 38
Damon O.정소이 감수, Chris Wyatt 각색 / 롱테일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마블코믹스의 독특하고 새로운 영웅 앤트맨. 얼마전 영화로 개봉해서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던 앤트맨 (Ant-Man)의 영화 내용을 그대로 영어 원서로 담아 놓은 롱테일북스의 [Ant-Man]

롱테일북스에서 내놓은 영화로 읽는 영어 원서 시리즈​는 미국 초등학생 정도면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수준의 영어로 쓰여져 있기에 크게 어려움 없이 원서를 접해보는데 어려움이 없다.

특히,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흥행한 영화는 훨씬 더 읽는 재미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영화를 먼저 보고 나서 기본 스토리를 익히고 난 후 롱테일북스의 영어원서를 읽어 본다면 영화속 장면들이 생생하게 그려지면서 더 빠르게 읽어 볼 수 있을 것이다.

롱테일북스의 [Ant-Man]은​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영화속 몇몇 장면들과 간략한 내용 소개를  컬러 삽화로 삽입해놓고 있어서, 영화를 보지 않았던 독자들도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을 먼저 살펴볼수 있다.

한 아이의 아버지 이자, ​뛰어난 해킹 실력을 가진 스콧은 철통보안 기업의 내부를 파헤치다가 감옥에 수감되고, 출감해서도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좀도둑질에 연루가 된다. 우연히 손에 넣게된 슈트를 입게된 스콧은 자유자재로 몸의 크기를 곤충만큼 작게 변할 수 있는 숨겨진 기능을 발견하게 되고, 더이상 좀도둑이 아닌 세상을 구하는 영웅으로 세상을 위협하는 악당들과의 전면 승부를 하게 되는데...

어렵지 않은 문장으로 쓰여진 본문​ 내용이라 굳이 사전없이도 읽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하지만 영어에 익숙치 않은 일반인들과  아직은 어휘력이 부족한 어린 학생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주요 단어들과 어려운 숙어들은 굵은 볼드체로 강조되어 있고, 별책의 워크북에서 챕터 별로 정리된 해당 단어들을 한글 뜻과 함께 발음기호, 그리고 영문 뜻도 바로 찾아 볼 수 있다. 

별책으로 구성되어있는 해설서인 워크북과 영어 원서 본책을 분리할 수 있게끔 제본이 되어 있어서, 어려운 단어를 그때마다 워크북의 해설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보다는 먼저 영어 원서로만 본문을 읽어 보고 부족했던 어휘만 따로 워크북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인 개인적으로는 학습 효과도 높아지는 듯 하다.

그리고, 한국어 번역 PDF 파일과 원어로 본문을 읽어 주는 오디오북이 포함된 CD 역시 포함되어 있어서 리딩 뿐 아니라, 히어링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된다. 굳이 영어 학습을 위해 공부를 해야겠다는 목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그저 편하게 재미있는 영화를 한편 읽고 듣는 과정 중에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