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셀프 트래블 - 2015~2016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0
조은정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 여행은 넓은 땅덩어리와 다민족 볼거리와 먹을거리들로 한번에 방문해볼 수 잇는 곳이 아니기에, 여행의 일정을 나라 단위가 아니라 도시 단위로 계획을 세울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서부의 자연과 뜨거운 햇살이 떠오르는 '캘리포니아'와 그에 상반되는 동부에는 미국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뉴욕'의 도심 풍경을 떠오르게 된다. [뉴욕 셀프트래블]은 혼자서도 복잡한 뉴욕을 여행 해볼 수 있는 준비와 실천을 위한 완벽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증권가의 중심, ​소호거리와  뉴욕 양키스, 브로드웨이, 그리고 센트럴파크 등 경제 정치 뿐만 아니라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로 미국인들 뿐 아니라 전세계인들을 움직이는 파워의 근원이며 역동적인 핫 플레이스 중 하나 일 것이다.

또 미국 하면 넓은 땅덩어리만큼이나 자동차가 없으면 움직일 수 없는 여행지라 생각이 되는데, 뉴욕시의 대표적인 맨해튼은 빽빽한 빌딩과 엄청난 트래픽으로 가능하면 자동차 여행이 아닌 대중 교통을 이용해야하는 또다른 미국의 모습을 보게 된다.​

[뉴욕 셀프트래블] 도서의 두께가 볼록하니 상상출판의 다른 여행지 셀프트레블 도서들보다 유난히 두툼한데, 그 이유는 겉 표지 다음에 바로 뉴욕의 지하철 노선도와 맨해튼의 버스 노선도가 상세하게 소개된 대형 지도가 접혀 있다. 

[뉴욕 셀프트레블]의 서두에는​ 여행 일정별, 관심 분야에 따라 맞춤형 샘플 여행 플랜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는데, 뉴욕시가 맨해튼, 브루클린, 퀸스, 브롱크스, 스테이튼 아일랜드의 5개 독립 자치구로 구성된 만큼 뉴욕을 제대로 살펴 보기 위해서는 정말 충분한 동선 계획이 필요할 듯 싶다.

여행 일정에 대한 가이드 다음으로는 'Mission in New York'과 'Inside New York' 섹션에서 영화에서 많이 보았던 뉴욕의 꼭 방문하고 경험해보아야할 핫플레이스와 쇼핑과 먹거리들을 요약해서 먼저 살펴 볼 수가 있어서, 전체 스케쥴을 짜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이어서 볼꺼리, 먹거리, 호텔등 지역별로 섹션을 나누어서 소개하고 있는데,​ 각 지역의 기본적인 역사적 배경과 현지 뉴요커들의 생활 모습들을 고스란히 담아두고 있고,  지역의 확대 지도는 각 스트리트 이름과 도로들을 상세하게 찾아 볼 수 있다.

 

해당 지역별 방문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들은 물론, 특히나 쇼핑과 음식의 천국인 뉴욕의 점포들에 대한 솔직한 정보는 정말 큰 도움이 된다. 흔히들 말하는 여행자들이 호갱이 되는 그런 억울한 상황은 혼자하는 여행이라면 더더욱 하소연 할 수도 없이 답답할테니 말이다.

지역이나 점포 소개 옆에는 비용 발생이 필요한 장소는 2015년 현재 기본 가격을 제시하고, 주소와 연락처, 방문이 가능한 오픈 시간과 지하펄 노선 정보 역시 하차역명까지 정확하게 가이드 하고 잇어서, 지역 확대 지도와 함께 체크해보면 너무나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다.

기본적인 뉴욕 소개가 끝나면, 'Step to New York'에서 뉴욕의 날씨와 생활에 필요한 일반 정보들과​ 여행 준비 뉴욕에서 꼭 필요한 서바이벌 내용들의 꿀팁을 제공 한다. 정말로 해외 어디를 여행해봐도 우리 나라 만큼이나 공공 시설물이 잘 되 있는곳이 없다고 느껴지는데, 높은 빌딩 숲을 이루고 있는 뉴욕인데도 공공 화장실은 참 찾기 어렵다는건 가장 큰 재앙이 아닐까 싶다.^^ 그렇게 뉴욕에서 화장실 찾기, 길찾기등  여행 장소 뿐 아니라 생활에 대한 소소한 소개도 빼놓지 않아서 정말 현지인의 도움을 바로 옆에서 받는 듯 하다.

[뉴욕 셀프트레블]의 맨 뒷 페이지에는 또다시 뉴욕의 5개 자치구들 사이 구획별로 나뉘어진 작은 맵북이 첨부되어 있는데, 절취선을 따라 절단해서 따로 맵북만 소지하고 여행을 해볼 수 있도록 제공 한다. 뉴욕은 크고 넓은 도시면서도 굉장히 빠르게 지나가고 복잡한 현대 도심을 대표하는 뉴욕시인 만큼, 이렇게 세세하게 크고 작은 다양한 지도들의 제공은  이 한권으로 뉴욕 탐험에 든든한 가이드로 충분 해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