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 응용패턴 - 영어작문 혼자하기로 명대사 영어회화 공부!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 응용패턴]은 동일 제목의 기본패턴편에서 학습한 내용 외에 추가로 18단원의 문법 패턴을 소개하고 있다.

SF 영화로 전세계에 많은 흥행을 했던 <엑스맨> 에서 부터 사랑의 의미를 일깨워 주는 독특한 구성의 영화 였던 <어바웃 타임>까지 영화 속 명대사를 중심으로 문법 해설과 여러 예문으로 쉽게 문장 구조를 익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기본패턴 학습편과 마찬가지로, 기본 영화 정보와 간략 스토리를 통해서, 만일 관람하지 못했던 영화라도 전체적인 분위기나 스토리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영화 중에서 손꼽았던 명대사의 문법 구조와 해설을 담아 두고 있다.

응용 패턴이라고는 하지만, 그렇게 어렵고 전문적인 단어를 이용한 문장이 아니기에, 생각 보다 빠르게 내용을 숙지 할 수 있다. 그리고, 역시 문법 해설 페이지에는 기본 어휘들도 한글 뜻과 함께 정리를 해놓고 있어서 굳이 단어를 찾기 위해 사전을 들출 필요는 없다. 더구나, 중학교 영어 수준의 기초 단어들조차 모두 어휘란에 단어 뜻을 담아 두었기에 초심자 학생들도 쉽게 문장을 해석해서 뜻과 구조를 바로 익힐 수 있다.

[4시간만에 끝내는 영화영작 : 응용패턴]은 기초패턴 학습편과 동일한 학습 구성으로, 문장 학습 이후에 기타 여러 영화 속 대사들 중 총 9가지 유사 패턴의 빈칸 채우기 문제 풀이를 제공하고 있다.​하지만 13단원 부터는 해당 단원에 소개 된 영화 속 추가 대사 내용들을 영작 해보는 항목들이 추가 되어있어서, 영화 속 내용을 원어로 조금 더 가깝게 접근해 볼 수 있다.

QR 코드를 이용해서 저자의 홈페이지에 보조 멀티미디어 자료들을 링크를 걸어 놓았는데, 스마트폰으로 바로 스캔만 하면 간편하게 해당 자료들을 버거롭지 않게 살펴 볼 수 있는 점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각 자료들은 해당 영화의 대사가 나오는 영화 클립과, 음성만 따로 뽑은 mp3, 그리고 영화 영어 자막 PDF 파일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영화를 한글 자막 없이 영어 원어 그대로 볼 수 있는 걸음마를 떼게 하고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없앨 수 있는 듯 하다. ​

응용패턴이라고 해서 너무 겁먹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내용과 자세한 해설과 예문들이기에, 저자가 셋팅한 4시간 완성을 위해서 책상 앞에  딱 자리 잡고  빠르게 학습을 해 볼 수도 있겠지만,, 출퇴근 길이나 야외에서도 한 손 안에 들고 간편하게 짧은 문장들을 쉽게 그려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