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요리 - 브런치부터 안주까지, 그룹 캠핑부터 데이트 캠핑까지
윤은숙 지음, 구자권 사진 / 보랏빛소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 요리]는 캠핑장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들을 소개하고 있는 그럴싸한 캠핑라이트 요리 책이다.

주말의 여유 시간이 많아지면서 산과 들로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아 졌고, 이제는 눈으로 보고 가슴으로 느끼는 여행 뿐 아니라 자연의 공기 속에서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맛난 요리도 필요함을 절실히 느끼곤 했다. 하지만, 그동안 캠핑이나 여행지에서의 조리 음식은 너무나 천편 일률적으로 삼겹살 바베큐와 일회용 조리 식품들이었고 막상 새로운 요리를 도전하거나 제대로 뽐낼 수 있는 요리를 실천하기는 어려웠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보노보노를 닮았다고 하는 저자는 캠핑 요리 전문가로 ​SNS에서 캠핑라이프를 꾸준히 소개 하고 있는 열혈 캠퍼이고, 상황별 다양한 캠핑 요리를 칼럼에 기고도 하고 여러 매체에 소개하고 있다고 한다.

[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 요리]는 캠핑을 떠나기 전에 준비하고 체크할 사항 부터 꼼꼼히 소개하고, 캠핑장에 막 도착했을때 바로 가볍게 조리 할 수 있는 요리와 다음날 아침 산뜻한 브런치,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간식 그리고 대망의 만찬 저녁의 바비큐와 술안주 요리까지 실제 캠핑을 떠났을때 아침, 점심, 저녁 별로 각 상황에 맞는 분류를 통해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 하고 있다.

솔직히 캠핑에서 숯불에 올려놓고 굽기만 하면 되는 바비큐 요리들은 어느정도 요리 실력이 없어도 가능한 기본 요리 겠지만, 조금은 독특한 염장이나 소스등의 활용을 통해서 훨씬 더 감칠맛 나는 바비큐 조리법들을 볼 수 있고, 과연 캠핑장에서 가능할까 싶은 아침 해장의 요리등 정말 다양한 레시피들을 상세한 조리법과 ​재료 손질에서 주의해야할 부분까지 빠짐없이 사진으로 보이는 순서대로만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을 위한 간식 요리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후식들까지 캠핑장에 가서도 슈퍼에서 군것질 거리들을 찾는 대신에 직접 만들어 줄 수 있는 레시피들이 너무나 반갑다. 

정말 손에 꼽을 수도 없이 다양한 레시피들 중에는 실내 부엌에서도 좀처럼 만들어 먹기 힘든 고르곤졸라 피자와 진달래 화전등 살짝 고난이도의 ​요리가 예상 되는 레시피들도 보이기는 하지만, 조리법이 쉽게 설명이 되있어서 이동식 오븐이나 부피를 줄이기 위해 미쳐 많은 재료들을 준비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굳이 캠핑장이 아니더라도 휴일에 집에서도 엄마가 아닌 아빠가 아이들에게 적은 노력으로 쉽게 사랑으로 만들어 줄 수 있을 듯 하다.

[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 요리]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양한 레시피들은 캠핑장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기에 냄비나 숯불등 최소한의 재료와 장비들로 정말 기대하지도 못했던 요리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이 새롭기만 하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또 어떤 요리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