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비빔밥 Help Yourself. 명언 300g, 문법 한 스푼, 회화 반 술, 인문의 향을 뿌린 나만의 그래픽 영어 보양식 - 조금 보고 많이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인생 브런치
흔들의자 지음, 이아름.김연수 디자인 / 흔들의자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말그대로 공부로 하고 있기에, 그렇게도 재미 없고, 늘상 목표는 좋은 점수를 받았으면 하고 바라다 보니 생각처럼 나오지 않는 점수에 의욕이 꺾이기도 쉬운듯 하다.

영어는 학습의 대상 이전에 의사 소통을 하고 표현을 하기위한 단지 하나의 언어일 뿐이기에, 어려운 수학 공식처럼 공부해서 익히기 보다는 언어를 잘 쓰고 활용하는데에 주안점을 둔다면 재미있는 언어 습득이 되지 않을까 싶다.

[영어비빔밥 Help Yourself]는 출판사 '흔들의자'의 대표 안호헌씨가 광고계에서 몸담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영어 이야기 책이다.

단지, 영어 문법이나 회화등의 학습을 강요하기 위한 학습서가 아니라, '공자',' 아리스토 텔레스'.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에서부터 '오프라 윈프리'에 이르기까지 우리에게 너무나 잘알려진 유명인들의 ​짧은 명언 구절들을 영어로 옮겨놓고 그에 대한 해설과 예문을 제시하면서 일상에서 명언들을 활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비빔밥>이라는 책 제목 역시 무척이나 독특한데, 책 안쪽에는 정말 비빔밥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재료 선별부터 양은 도시락에 넣어 흔들어 만드는 과정까지 책의 이야기 중간 중간 재치넘치는 그래픽 이미지들과 함게 삽입되어 있어서 더욱 정감이 간다. 

우리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비빔밥'과 영어 명언과 함께 기본 문법과 회화들까지 잘 버무려 놓은 '영어 비빔밥'​은 너무나 잘 어울리는 비유적 구성이고, 독창적인 기획이지 않나 싶다.

단지 시험점수를 올리기 위한 수험 서적으로 본다면 빵점일 수 밖에 없는 두서 없어 보이는 구성이지만, ​인생의 의미를 살리는 명언과 함께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는 친절한 어학 학습 기능의 백점 만점 인문도서로 보면 좋을 듯 싶다.

기본 구성으로는 ​영어 명언과 그에 대한 배경 의미와 해설들을 현역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감각적인 디자인 이미지들과 함께 배치를 하고 있어서, 그림과 함께 익혀보는 명언은 글자만으로 암기하는 것보다 훨씬 더 쉽게  입체적으로 머릿 속에 깊이 남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서는 <Checking Grammer> 항목으로 문장에 삽입 되어진 ​문장 구조, 혹은 문법에 대하여 여러 예제들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을 덧붙이고 있다.

​명언에 사용된 기본적인 영어 단어들의 한글 뜻도 하단에 달아 놓고 있어서, 영어 사전을 굳이 살펴볼 필요 없이 어린 학생들도 쉽게 명언 구절을 익히고 뜻을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준다.

인생 Life, 꿈 Dream... 등 인생의 의미를 살펴 볼 수 있는 주제 아래에 관련 명언들을 구성하고 있어서 이 한 권으로 상황에 맞는 의미의 명언들을 찾아 볼 수 있기에, 일상 대화에서도 고급스러운 어휘력 표현이 가능하리라 본다. 책의 말미에는 미쳐 본문에 못담았던 '잘알려진 명언' 섹션으을 두어서 다 수의 명언들을 간단한 한글 해설과 함께 추가로 담아두고 있다.

학교에서 다 배우지 못한 유명한 명언들과 멋진 컬러 그래픽들로 잘 버무려진 [영어비빔밥 Help Yourself]은 언제라도 들고 다니면서, 특별한 순서나 학습 목표 없이 그저 편하게 필요한 부분만 틈틈히 읽어 보면서 시간도 보낼 수 있는 너무나 활용도 높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