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시작하는 모질게 토익 Start LC + RC 모질게 토익 시리즈
이기택.인세진 지음 / 21세기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이제는 토익 시험이 학교나 직장에서 빠질 수 없는 관문이 되어 버렸지만, 일반 어학 공부와는 달리 문제 출제 경향이며 시험 점수를 올리기 위한 분석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보통 LC와 RC가 별도로 분리하여 따로 각 교재를 제공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부피가 커지다 보니, 한 눈에 전체 시험 난이도 및 문제 분석을 하기는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이번에 '모질게 토익'에서 출시한 토익 입문서로 [한 권으로 시작하는 모질게 토익 START LC +RC]는 한 권에 듣기와 읽기를 모두 담아 놓고 있어서, 그저 각 각의 파트를 따로 시험 공부를 무턱대고 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시험 경향의 흐름을 파악해볼 수 있게 한권으로 찾아 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반가운 점이다.

물론, 고득점을 원하는 수험생들은 훨씬 더 많은 단어와 문장들을 익히는데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 하겠지만, 전체적인 새로운 출제 경향도 늘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기에 초심자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입문서로 제작된 서적이지만 한번 주욱 흩어보면서 최근 문제 출제 경향과 간혹 잊기 쉬운 시험​ 패턴에 대해서 재 확인 해보는데에도 도움이 되리라 본다.

LC 파트는 Part 1에서 부터 Part 4 까지 이루어져있고, 나머지 Part 5, 6, 7은 RC 파트로 구성 되어 있어서, 한눈에 LC와 RC를 번갈아 보면서 확인하기 쉽게 나뉘어 있다.

LC 학습 과정은 먼저 <Key Strategy> 항목에서 문제를 듣고 푸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학습 전략을 먼저 세우고 귀을 열어 볼 수 있도록 전반적인 출제 경향을 가이드 해준다. 아무래도 낯설은 문장들이 쉽게 귀에 들어오지 않는 초심자들은 당혹감에 무기력해지기 쉬운데 어떻게 문제를 살펴보고 대비를 해야 할지 준비를 시켜주는 과정으로 훨씬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하게 하는데 꼭 필요한 부분일 것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Key Training>에서 빈출 문장 패턴을 따라서 익히는 복습을 할 수 있고, 문법적인 문장 패턴과 여러 예시들을 제공하여서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 되어 있다.

출제 유형을 알아 볼 수 있는 <문제 먼저 풀어보기> 항목에서 실전과 다름 없는 문제를 제시하고 문제 하단에 <Check Point>로 주어진 사진 속 의미와 이미지 분석 방법등의 공략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단순한 문법 패턴 외에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문제들을 빠르게 풀어 낼 수 있는 해법들을 역시 제공 하고 있다.​

 

Part 5 부터는​ RC 파트로 LC 와는 다르게 문법적 해석이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기에, 필수 문법 포인트들과 문장의 기본 구조에 대해서 요점들을 정리하고 있고, 바로 간단한 퀴즈 형식의 문제 유형을 제시 하면서 해당 문장 구조를 문제 속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Part 7장에 이르러서는 조금 더 다양한 RC 지문을 제시하면서 실전 RC의 출제 패턴과 상황별 문장의 구성과 각 특징에 따른 일상적인 전개 방식을 소개하고 있다. 편지문이나 회람등의 특별한 전개 방식에서 중요하게 강조하는 주 내용이 놓이게 되는 위치며 실제 접하지 않고는 알 수 없는 예문들과 구조를 파악 할 수 있게 상세한 설명을 달아 놓고 있다.

비단 토익 시험을 위한 학습서로서가 아니더라도 업무중에 종종 여러 목적의 이메일과 글을 쓰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한국과는 다른 기승전결의 영어 문장 구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정확한 표현을 전달할 수 있는 문장을 배치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

책 한권에 모든 내용을 다 담을 수는 없는 한계가 분명 있지만, 앞서 기대한 바와 같이 전체적인 토익의 최근 시험 출제 패턴을 익히고 LC와 RC의 주요 항목들을 빠르게 한번에 살펴보는데 너무나 좋은 학습서인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