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표현 900 : 일상회화 편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시리즈
김대운 지음 / 토마토(TOMATO)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너무나 기대치가 높아서이지 않나 싶다. 어린 시절부터 영어공부에 학교며 집이며 강조하다보니 당연히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면 어느정도의 성과를 기대하게 되지 않나 싶다. 그렇기에 너무 높은 수준으로만 접근하려는 보상 심리도 작용하리라 본다.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표현 900]은 이러한 분위기를 반전 시켜주는 정말 말그대로 영어 초심자에게 그저 일상에서 말하는데 필요한 대화 내용들을 뽑아서 정리를 해놓았기에 어려운 문법이나 복잡한 구성은 생각할 필요없이 그저 말만 익히면 된다.​

제일 처음 목차로는 말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동사의 여러 유형들을 중심으로 ​기본적인 문장 구조를 여러 예시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다.

그럼에도 초심자에게 접하기 쉽다는 부분은 영어 위주의 구성이 아니라 한글을 기본 구성 요소로 잡아놓고 있어서, 문장도 한글로 먼저 생각나는 표현에 영어 문장의 해법을 달아 놓아서 바로 사전을 찾아가듯이 펼쳐 볼 수가 있다.

그리고, 각 영어 문장 아래에 한글로 발음을 소리나는대로 적어 놓아서 쉽게 발음을 유추해볼 수 있게 구성 되어 있다. 어학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한글 발음 표기 방식은 학습에 저해가 될 수도 있다라는 의견들도 있지만, 책으로 보면서 공부하거나 처음 어학을 접하는 초심자들에게는 어쩔수 없이 한글로 딕테이션을 할 수 밖에 없기에​ 빠른 학습을 하는데에는 도움이 되는 부분이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든다.

​전체 구성은 기본적인 일상에서의 표현 방법들과, 상대방과 친교를 다지니 귀한 상황, 특정 지역에서 요구를 하거나 길안내와 같이 질문을 하는 가장 필요한 대화에 대하여 분류하고 찾아 볼 수 있게 목차가 꾸며져 있다.

 

일상적인 표현법 학습 뒤에 실제 대화를 들을 수 있는 mp3 파일 목록과 대화 내용 스크립트를 제공 하면서 영어 문장을 익히게 하고 있다. 하단에는 작게 각 대화 내용의 한글 번역도 달아 놓고 있어서 문장을 바로 바로 이해하게 도와준다.

<Dialogue> 뒤에는 <Useful Words> 항목을 함께 두어서 간단하지만 꼭 알아 두어야할 영어 단어들을 역시 뜻과 한글 발음기호를 함께 달아두고 있어서 영어에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 별도로 사전을 찾아보지 않아도 바로 문장에 포함된 단어들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회화 위주의 표현법 소개를 하면서 문법에 대한 자세한 해법은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필요한 구성에 대해서는 별도의 <Tip> 항목을 두어서 자주 쓰이는 패턴에 대해서 어려운 문법 용어는 자제 하고, 그저 반복해서 익힐 수 있게 제시 하고 있다.

아무래도 회화라는 언어의 의사소통의 기본 표현 방법은 문법을 헤집고 이해하기 보다는 먼저 입에 붙이고 말을 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가장 큰 해법일 것이다. 첫 영어 회화 접근에 어려운 문법책이나 사전 없이 한번 주욱 흩어보면서 자신감을 얻게 만드는데 도움이 될 법한 초심자 전용 영어회화 표현법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