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영어 쉬쉬 잉글리쉬
양기식 지음 / 명지출판사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우리 학교의 영어 공부가 일본식 교재를 그대로 차용한 문법을 위주로 공부를 하다보니, 정작 말한마디 못하는 벙어리 영어 교육이 되버려서 심각한 문제점을 인식하게 되었다, 그래서 결국은 회화 위주의 학습으로 급 선회를 하고 지금까지도 이어오고 있는데, 이 또한 유아 언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에서만 맴돌고 있는 악순환이 계속 되는 듯 하다.

결국 제대로 된 어휘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문법또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언어를 익히는데 어느 하나에만 치중할 수 없는 노릇이다.

'명지출판사'에서 이번에 출간한 [쉬운영어 쉬쉬잉글리쉬]는 다섯가지 문장 형식을 기본으로 영문법 어휘 구성에 대한 이론을 제공 하고, 관사,동사, 명사등 각 품사의 제대로 된 활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고 있다.​

 

 

무엇보다 언어에서 가장 중요한 동사의 활용을 기준으로, 시험 보기 위한 암기식 문법이 아니라 각 품사며 문장 구조에 대하여 근본적인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너무 잘 풀어 놓고 있어서 ​읽으면서도 이해가 안가던 예전 문법서들과는 달리 쉽게 영어 구조를 익힐 수 있다.

어원의 뿌리에 대한 해설과 문법적 구성 뿐만 아니라, 실제 활용 가능한 문법적 특징들을 표로 분류하여 여러 예시들을 통해 확인 해 볼 수 있다.

문법의 개념 설명과 활용 예시들의 설명 후에 간단한 확인 테스트 문항이 있는데, 그렇게 많은 양의 문제지가 아니기에 토익 등의 시험 대비나 영어 문법 문제 출제 경향들을 확인해 볼 정도는 아니다. 단지 본문에 소개된 내용들을 숙지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정도로 활용하면 좋을 듯하다.

아무래도 언어를 구성하고 있는 규정된 틀을 다른 언어와 구성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을 것이다. 기존 문법 도서에서는 이러한 설명들이 다소 딱딱한 암기식 구성과 규칙만을 강조 하였다먼, [쉬쉬잉글리쉬] 에서는 기본 개념의 이해를 위하여 영어의 어원과 활용 부분들에 대해서 강의 내용처럼 편하게 해설을 하고 있다.

그리고, 기계적인 용법들을 분리를 해놓은 것이 아니라실제 활용의 다양한 예시를 보여주고 있기에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각 활용 예시와 차이점들을 자세하게 확인해 볼 정는 아니기에 세세한 내용 파악은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전체적인 어휘 구성을 파악하고 개념 정리를 통해 이해 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