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사의 뉴욕 훔쳐보기 - 6년차 뉴요커가 알려주는 핫 스폿
김로사 지음 / 리스컴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가장 미국적인 도시라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아마 ;뉴욕'이지 않을까 싶다.

패션과 미술관등 문화적인 트랜드도 확인해 볼 수 있고, 경제와 산업의 중심지이기도 한 이 곳은 다른 도시에 비해 가장 바쁘게 움직이는 살아있는 도시 이기도 하다

[로사의 뉴욕 훔쳐보기]는 로사쟁이라는 닉네임으로 6년차 뉴요커로 지내면서, 뉴욕 일상의 이야기를 전하던 파워  블로거로 낯설고 복잡한 도시에 회의감도 들긴 하지만 언제나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는 뉴욕의 모습을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다고 한다.

​크게 5가지 파트로 나뉘어 있는데, 첫번째 Part 1에서는 우리에게도 너무나 익숙한 타임스퀘어, 센트럴 파크, 자유의 여신상 등 낯익은 주요 명소들에 대해 가이드를 하고 있다. 길지 않은 기본적인 명소의 역사적 내용과 실제 방문했을때 표를 구매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등의 관람객들을 위한 실질적인 팁또한 제공 하고 있다.

Part 2애서는 유명한 '뉴욕 현대 미술관' 및 '브로드웨이'등 뉴욕의 문화를 한눈에 찾아 볼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무료 입장이 가능한 요일이며 관람을 하기 조흥ㄴ 방법들에 대한 가이드와 그 밖의 유명한 문화 공간들 외에도 길에서 만날 수 있는 길거리 악사나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여러 길거리 이벤트들도 찾아 볼 수 있는 재미도 있다. 

다음으로는 아무래도 여행객들이 빠지지 않고 들릴 수 밖에 없는 쇼핑 가이드를 하고 있는데, 패션의 도시인 뉴욕에서, 빠질 수 없는 소호 거리와 럭셔리한 명품들의 매장들에서 부터 저렴하고 실용 적인 아웃렛 쇼핑의 노하우도 살짝 공유하고 있다. 그리고 유명한 '빅토리아 시크릿' 속옷 매장에 대한 재미있는 일화등으로 단순한 장소에 대한 소개 뿐 아니라 쇼핑 매장과 브랜드의 기업 이미지에 대한 소개도 흥미롭다.

일반적인 관광 코스인 명소와 쇼핑을 위한 이야기 다음으로, 특정한 날에 직접 참여해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이벤트들에 대해서 각 축제들의 유래와 행사가 진행되는 거리 주소와 행사에서 일어나는 이야깃 거리들을 전하고 있다. 물론 뉴욕만의 축제는 아니기에 그렇게 특이한 이벤트 내용들은 아니지만,  첫 미국 문화를 접하거나 뉴욕 방문 중에 볼 수 있는 장소에 대한 기본적인 문화 정보로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행 중에 정말​ 빠질 수 없는 맛집들의 소개도 빼놓고 있지 않다. 특히나 잘알려진 뉴욕의 3대 피잣집들과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에 이르기 까지, 가볍게 즐길만한 장소에서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의 일반적인 가격표와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뉴욕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곳에 대한 정보 보다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고, 꼭 한번은 찾아봐야 할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 나열하고 있기에, 새로운 정보가 필요한 경험자 보다는 미국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무척 유용하고 낯설지 않은 여행이 될 수 있는 지침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