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전치사 다잡아 - 이젠 전치사 문제 틀리지 마! 다잡아 시리즈
보민출판사 편집부 엮음 / 보민출판사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이제 슬슬 학교 영어 시험 점수도 신경써야 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 공부하는데, 전치사는 정말 모든 구문에 많이 쓰이면서도 자주 틀릴 수 밖에 없는 것이 상황마다 어휘마다 쓰임새가 참 다르기에 공부하기도 까다로운 것 같다.

​그래서, 평소에도 전치사만 따로 정리한 책이 있었으면 상황별로 찾아 보기 쉬울 듯 했는데 마침 가려운 곳을 긁어 주는 책이 나왔길래 무척 반가웠다.

 

 

이 책의 서문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각종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대표적인 전치사를 각 문장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뜻과 의미의 쓰임에 따라 다양한 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크게 구성은 전치사 별로 알파벳 순서로 나열하여 하나씩 각각의 여러 의미에 대해 정리 해놓고 있기에 목차를 찾는데에 어려움이 없다.

 

 

같은 의미의 활용에서도  다른 상황 별로 쓰임이 다르기에, 각 상황별로도 구분하여 놓고, 그 뜻에 맞춘 예문들도 함께 보여주고 있어서, 의미를 파악하는데 쉽게 이해가 되도록 해주고 있다.​ 보통 전치사를 다로 외우기는 수월하지 않기에 예문 문장들과 함께 머릿 속에 넣으면 수월 하리라 본다.

​전치사와 함께 하는 구문의 어원이나 뜻까지 해설하고 있지는 않고, 오로지 전치사만의 활용성과 유사 전치사와의 간단한 의미상 구별법 정도의 해설을 덧 붙여 놓고 있다.

조금 더 다양한 예문과 각기 다른 비교 설명들이 좀 더 자세히 나와 있었으면 좋았을 법하기에 이렇게 심플한 구성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다.

 

 

그리고, 각 단락의 마지막에는 전치사를 활용한 ​필수 숙어들도 정리가 되어 있는데, 이 또한 단순하게 전치사가 들어간 숙어 문구만 간략 의미 해설과 함께 하고 있어서 한 눈에 확인 하기는 수월 하지만, 실제 문장 속에서의 내용 전달이나 활용성에 대한 파악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완전한 문장으로 되어 있는 예문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이 책이 지향하는 바와 같이 시험대비 전치사 확인을 위한 간단한 핸드북 정도로는 정말 유용하리라 생각한다. 그리 두껍지도 않고 꼭 필요한 요점들만 정리 되어 있기에 한 눈에 찾아 보기도 수월하다.

다만 전치사를 어원 부터 철저하게 파헤치고 의미 구성과 다양한 상황에 맞춘 예문들을 꼬집어 살펴 보고자 하는 부분에는 실제 활용 예문들도 부족하기에, 전치사를 중심으로 전체 문장을 파악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듯 하다. 전치사 사전 과 같은 용도로 시험 공부나 아니면 문장 속 정확한 의미 전달을 위한 전치사 내용을 찾아 보는데 중점을 두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