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간 사자 -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 수록 도서, 개정판 동화는 내 친구 7
필리파 피어스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 논장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 사자가 갔다고??
제목부터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이다.
책이 오자 마자 단숨에 읽어버린 아이가
무지 재미있는 책이라고 오히려 소개를 한다.
ㅋㅋ 어떤 내용일까.
 
좋아하는 할머니의 병문안을 가지 못한 속상함을

방문판매원에게 산 무지 무지 잘 드는 커다란 가위로
집안의 온갖 것을 자르고 난 뒤 후회를 하는 친구의 이야기를 담은
'무지무지 잘 드는 커다란 가위',
몸이 아파 학교에 가지 못하고 어렸을 적에 보살펴 준 아주머니 댁에 갔다가
사고를 치고 도망친 친구의 이야기를 담은
'도망',
학교에 가고 싶은 사자가 학교에 가기 싫어하는 소녀를 태우고 학교에 가서 일어나는
일을 재미있게 다룬
'학교에 간 사자',
친구를 찾아 나선 똘똘이의 모험담을 담은
'똘똘이'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에 실린 글이기도 하다.)
혼자서 자는 잠 속에서 상상 속의 동물들을 만나는 친구의 이야기를 담은
'깜깜한 밤에',
여름휴가 때 별장에서 아빠가 놓은 쥐덫으로부터 작은 회색 쥐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친구의 이야기를담은
'여름휴가 때 생긴 일',
새끼손가락만 구부리면 갖고 싶은 물건들이 날아오는
'구부러진 새끼손가락,
동물원에서 만난 앵무새 이야기
'안녕, 폴리',
여행길에 들는 낯선 찾집에서 꼬마와 셜리가 나누는 비밀이야기를 담은
'비밀' 등..
총 아홉개의 재미난 이야기가 실려 있는  단편집이기도 한
'학교에 간 사자'는
아이의 잘못을 발견했을 때 야단부터 치는 나를 반성하게도 하고,
아이들의 생각을 엿볼 수도 있었던 재미난 책이었다.
아이가 단숨에 읽어버린 이유에 충분히 공감을 하게 한 이 책을
초등학교 저-중학년 친구들에게도 적극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