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영재 수학퍼즐 C - 수학을 잘하는 마법, 초2.초3.초4 창의영재 수학퍼즐 시리즈
삼성수학연구소 지음, 이현경 그림 / 삼성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수학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얼마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들인

'창의영재 수학퍼즐c'을 보면서

놀이처럼 즐겁게 퍼즐을 하면서도 수학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퍼즐을 풀면,

논리적 추론에 의해 문제가 해결되고

게임과 같은 중독성때문에 문제가 풀릴 때까지 연필을 놓치 않게 되며,

정해진 규칙 없이 자신만의 해법을 만들어 가면서 문제를 풀기 때문에

수학적 사고력과 집중력, 끈기 그리고 자신감까지 향상된다고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공룡 알 찾기 퍼즐 을 시작으로 해서

빌딩 퍼즐, 사다리 타기 퍼즐, 거미줄 치기 퍼즐,

뼈다귀 찾기 퍼즐 등

8개의 퍼즐이 난이도를 점점 높혀가면서 구성 되어 있었다.

 

곱셈이나 뺄셈등의 문제를 풀 때는

20분만 넘어가도 몸이 꼬였었는데

이 책은 30분이 넘도록 꼼짝않고 신나게 풀고 있다.

역시 공부는 책에서 이야기 하는 것처럼

재미있게 해야하는 구나 하는 생각에 확신이 들었다.

 

책의 마무리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장'도 만들어주어

아이들을 위해 참 많은 생각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조만간 우리집 책장에 창의영재수학퍼즐 D단계도 C단계 옆에 나란히

꽂혀지게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