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만점 공부법 - 전교 1등 공부 습관을 만드는 만점 공부법 4
정철희 지음 / 행복한나무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서 친구의 딸이 생각났다.

물론 직장맘인 나와는 달리 오로지맘의 통제와 지도가 있었겠지만

그 흔한 보습학원과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학교성적뿐 아니라

지역방송국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영어기자단에 뽑히는 기쁨까지 누리는..

정말 탐이 날 수 밖에 없는 친구의 딸이..

 

그 친구를 만날 때 마다 나 역시 여느 맘들과 같은 질문을 했던 것 같다.

도대체 비법이 뭐냐고..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지 않을까 하고 귀를 쫑긋 세우고 듣는 나를 보며

친구는 웃으면서 이야기한다.

 

1.  책을 많이 읽게 하고 

1.  매일 일정시간을 정해 스스로 공부 할 수 있는 습관을 들여 주었다.

3. 그러다 보니 스스로 욕심을 내며 계획을 세우고

4. 계획대로 행 했을 때 얻어지는 결과에 대한 기쁨을 느낀 후로는 스스로 알아서 하더라.

5. 엄마가 한 일은 아이를 믿어주고 격려를 햐며 응원을 해 준 것이 전부다.

 

이런 생활이 습관처럼 되어 매일 매일 이루어지다 보니

어느새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하더라는 말이었다.

 

그 얘기를 들을 때만 해도

우리 아이도 책 많이 읽고 혼자서 공부하는데.. 학원도 안 다니고.. 라는 생각을 하면서

설마 다른 방법이 있겠지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다 만나게 된 '자기주도학습 만점 공부법'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친구의 말이 과장된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치 친구가 이 책을 읽고 그대로 행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친구의 경험과 이 책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비법이 같았다.

 

책에서 강조하는 것 처럼

아이 스스로가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그 이유가 동기가 되어 스스로 찾아서 하는 학습이

그 어떤 유명강사의 도움보다 그 어떤 근사한 참고서 보다

훨씬 큰 효과가 있다는 것.

부모의 사랑과 믿음, 격려와 응원 그리고 칭찬만큼 아이에게 힘이 되주는 것은 없다는 것등.

'자기주도학습 만점 공부법'은

알고는 있지만 행하지 못했던 것들을 확인시켜주는 책이었다.

 

조급증으로 앞서 가고 싶어질 때마다 책의 도움을 받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다 보면 공부와 성적이 주는 스트레스에서

우리 아이와 내가 완전해방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