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멘타인의 편지 동화 보물창고 27
사라 페니패커 지음, 최지현 옮김, 말라 프레이지 그림 / 보물창고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클레멘타인의 이야기는 예능천재 클레멘타인을 통해서 이미 읽어보아서
다른아이들보다는 좀 특별하다는걸 알고 있었습니다..
엄마의 입장에서 다른아이들 보다는 좀더 특별한 아이를 키운다면 정말 힘들지요...
하지만 이상하지는 않다는걸 생각하며 그 아이를 봐준다면 
아이의 변화를 느낄수 있을듯 합니다...

전에 예능천재 클레멘타인을 읽으면서도 느꼈지만 
이번 클레멘타인을 읽으면서도 학교에서의 생활이
참 자유롭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교장실에 가서 교장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는걸 보면
우리나라의 교육현실과는 참 차이가 많이 난다는걸 느낄수 있네요.

드매츠 선생님과의 학교생활에 익숙해져 행복한 클레멘타인
하지만 드매츠 선생님께서 새로운 경험하기 위해 떠나시고
새로운 선생님 네이즐 선생님과의 생활을 시작하는데
드매츠 선생님과는 많이 다른 네이즐 선생님의 방식에 적응하지 못하면서
여러가지 사건들이 발생합니다.

드매츠 선생님이 새로운 일에 뽑히시기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편지를 쓰게 하는데
클레멘타인은 드매츠선생님께서 가시는걸 원하지 않기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편지를 쓰게 됩니다...결국 드매츠 선생님과 3학년을 다시 보내게 될수 있었던건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해 주었던 클레멘타인의 편지 때문이였지요..

집에서도 여러가지 사건이 발생하지만 부모님들께서 클레멘타인을 대하는 모습을 
보며 지난번 책에서의 클레멘타인의 모습에서 자신감이 부족해 보연던 클레멘타인이
이렇게 자신감 넘치게 자신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하는 아이의 모습으로 변화된건
부모님이 아이를 대하는 모습이 아닐까 싶어요.

보통의 아이와는 좀 다른 모습이지만 클레멘타인은 보통의 아이들이 생각하지 못하는걸 
생각하고 그아이만의 방식으로 일을 추진하는 모습은 그 누구보다도 잘 해냅니다..
주변을 살펴보는 의외로 이런 아이들이 있는데 우리들이 그 아이들을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거나 문제아로 생각할께 아니라 그아이만의 모습을 그대로 인정해 주고 
알아 준다면 그 아이들도 충분히 클레멘타인처럼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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