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덩이가 되는 법 ㅣ 읽기 친구 꼬북
김지영 지음, 김보라 그림 / 한빛에듀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주인공 홍구는 아파트 한마음잔치 소식을 듣고 경품권을 뽑으러 갔다가 '복덩이' 유준이를 만나게 됩니다. 경품에 당첨이 되고 싶은 홍구는 '복덩이' 유준이에게 관심이 가는데요. 홍구가 보기에도 유준이는 무엇이든 원하는대로 되는 '세상에서 가장 운 좋은 사람' 처럼 보였어요. 홍구는 유준이 옆에 있으면 무엇이든 다 잘될 것 같아요. 유준이 옆에 있으면 홍구에게도 운이 따라올까요?

홍구의 유준이의 좋은 운이 부러워서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유준이와 함께 하면서 홍구는 유준이의 진짜 매력을 발견하게 되지요. 유준이는 같은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너그러운 마음을 가진 친구였어요. 홍구는 유준이가 마음이 잘 통하고 함께 있을 때 즐거운 친구라는 것을 깨닫고 좋은 친구와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큰 행운이라는 사실을 느끼게 됩니다. 단순히 운이 좋아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는지가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어른인 저에게도 큰 울림이 있었던 책이었네요. 요행을 바라기보다 주어진 상황에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지내다보면 행운은 저절로 찾아올 것이에요. 

'복덩이가 되는 법'은 일상에서 경험하는 내용들이 담긴책이라 아이와 좀 더 몰입하며 읽었던 것 같아요. 지난 여름 우리 아파트에서 열렸던 야시장 생각이 나서 아이와 한참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었지요. '복덩이가 되는 법' 은 오랜만에 편안한마음으로 읽은 책이었던 것 같아요. 
서로에게 '복덩이' 친구가 되어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추천하는 동화책이었습니다.